펜 스마트폰 삼국지… 시장 15%점유 자신감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10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박병엽 떠난 팬택 ‘베가 시크릿노트’ 첫선… 이준우 사장 “더 팬택다워질 것”
■ 삼성 갤노트3-LG 뷰3에 도전장

대화면 패블릿폰(폰+태블릿PC)을 여러 차례 내놓았던 팬택이 사생활 보호 기능을 강화한 ‘베가 시크릿노트’를 내놓으며 삼성전자 ‘갤럭시노트3’, LG전자 ‘뷰3’ 등 경쟁 제품에 도전장을 던졌다.

지난달 말 경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박병엽 부회장이 자진 사퇴한 뒤 단독대표 체제로 회사를 이끌고 있는 이준우 사장은 10일 베가 시크릿노트를 발표하며 “팬택이 생존하는 방법은 더욱 팬택다워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22년간 갈고닦은 기술력, 품질, 제품력에 대한 고객의 소리를 집대성하고, 여기에 팬택의 염원과 의지를 담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분간 수익성 제고라는 큰 틀에서 움직일 것”이라며 “이를 위해 해외사업은 축소하고 일정한 수량과 이익을 담보할 수 있는 모델만 갖고 가겠다”고 덧붙였다.

박창진 팬택 마케팅본부장(부사장)은 “많은 소비자들이 베가 시크릿노트를 쓰면 좋겠지만 국민의 1%만 써줘도 고맙겠다”며 “지금은 국내 시장점유율이 10% 가까이로 내려갔지만 15% 수준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베가 시크릿노트의 가장 큰 특징은 제품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사생활 보호를 크게 강화한 것이다. 기존 지문인식 기능 외에 사진, 동영상 등 사적인 콘텐츠를 다른 사람이 볼 수 없게 하는 ‘시크릿 박스’, 메시지 및 통화 내용 등을 숨길 수 있는 ‘시크릿 전화부’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저장된 지문을 갖다 대야만 관련 내용을 볼 수 있는 식이다.

인터넷 화면의 글을 읽어주는 기능과 음원을 손실 없이 깨끗하게 재생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PC를 통하지 않고 디지털카메라 등 다른 정보기술(IT) 기기와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USB 호스트’ 기능도 있다.

팬택 제품 가운데 처음으로 전자펜 ‘V펜’을 적용한 것도 눈에 띄는 변화다. 일반적인 전자펜의 기능 외에 덮개를 닫은 상태에서도 V펜을 꺼내면 덮개의 작은 창에 메모를 할 수 있어 통화를 하다가 간단한 메모를 하기에 편리하다.

5.9인치 풀HD 디스플레이에 퀄컴 ‘스냅드래곤800’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적용했다. 롱텀에볼루션 어드밴스트(LTE-A)를 지원하며, 배터리 용량은 3200mAh(밀리암페어시)로 지금까지 국내외에 나온 스마트폰 중 가장 크다. 또 홈 키에 발광다이오드(LED)를 적용해 전화나 메시지를 받을 때 등 주요 알림 사항을 색깔별로 구별할 수 있다. 전화는 무지개 색, 메시지는 노란색, 녹음은 빨간색 등으로 나타난다.

흰색과 검은색 두 종류이며, 출고가격은 90만 원대로 정할 예정이다. 내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판매한다.

정지영 기자 jjy2011@donga.com
#패블릿폰#베가 시크릿노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