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예방의 날 행사…무료 건강 체크와 공연까지

  • Array
  • 입력 2012년 10월 11일 10시 50분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대한비만학회와 대한보건협회가 주최하는 ‘제3회 비만예방의 날’ 행사가 11일~12일까지 양일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된다.

'비만예방, 작은 습관의 변화로부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비롯한 14개 건강관련단체들과 함께하는 가운데 비만예방을 위한 식습관 개선, 기초체력 검사, 근력검사, 비만도 측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비만예방의 날 행사답게 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 인력, 의사 및 비만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해 비만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는 진단 및 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최신 장비를 이용한 내장지방 무료측정 및 다양한 경품행사와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4가지 주제관으로 마련되는 체험부스는 크게 ‘똑똑한 다이어트’, ‘움직여 보세요’, ‘건강한 몸, 건강한 맘’, ‘비만탈출’로 나뉘며 광화문 일대 직장인, 관광객 및 나들이객들 등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주제관에서는 어린이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어린이 식생활 진단체험’, ‘어린이 비만 웹 관리’, ‘어린이 비만탈출’ 등의 프로그램과 운동을 통한 비만 관리를 위해 비만평가, 운동 체험 및 건강관련 체력검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건강한 몸을 위한 스트레스 측정 검사, 알코올 상담, 골다공증 검사, 혈압 측정 등 건강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해 비만예방은 물론 평소 나의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일부터 12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광화문광장을 찾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