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선정 유망전시회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개최

  • Array
  • 입력 2012년 3월 20일 12시 40분


국내 화장품.미용산업의 현주소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2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COSMOBEAUTY SEOUL 2012)’가 오는 5월 24일부터 3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지난 1987년 개최되어 올해 19회를 맞이하는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박람회’는 지난 2009년부터 3년 연속 지식경제부와 서울시가 인정한 유망전시회로 화장품.미용산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미국, 호주, 중국, 일본 등 10개국이 넘는 해외에서 바이어 및 관련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2012년에는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서 유통바이어들과 1:1 비즈니스 매칭이 가능한 상담회 및 다양한 홍보광고를 계획, 화장품.뷰티산업의 업계 종사자들과 실수요자 사이에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형성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올해 ‘2012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에서는 화장품산업 전시회뿐만 아니라 원료 및 제조 포장기기, 헤어 살롱, 뷰티 살롱, 스파&자연건강 등 다양한 전시회를 마련, 각 전문 분야별로 다양한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화장품.미용산업계의 인력난 해소 및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박람회를 개최, 약 60개 기업과 지원자 간의 1:1채용 상담을 현장에서 진행한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국제전시 관계자는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는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 대표 화장품 업체부터 중소기업까지 화장품 산업을 이끌어가는 주요 업체들이 매년 참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세미나 및 행사와 더불어 국제미용대회, 네일페스티발 등의 뷰티콘테스트도 진행하고 있어 관련업계 종사자들은 물론 화장품.미용 산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참관객 및 바이어의 경우 사전등록을 통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cosmobeautyseou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