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으로 카페와 편의점을 동시에 창업

  • Array
  • 입력 2011년 12월 20일 10시 49분


독립형 편의점 브랜드인 개그스토리마트는 ‘개그스토리마트 with cafe’ 시즌2를 런칭하고 신규창업자들에게 개점 지원 특별 행사중이다.

신규장비 오픈시 지원 행사 내용으로는, 카페형 인테리어 무상 업그레이드, 300만원 상당 가맹비 면제, 성형간판 4m 지원, 카운터 커스텀 진열케이스 무상지원, 온장고 무상지원, 정온수기 무상 지원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내용이다. 독립형 편의점 개그스토리마트는 2009년 브랜드 런칭 이후 130여개의 편의점을 개점한 독립형 편의점의 대표 주자이다.

최근 경기가 하강함에 따라 대부분 업종의 매출 역시 하락하고 있는 추세인데, 개그스토리마트에서는 이러한 매출 하락을 타파하기 위해 편의점 매출 외에도 부가적으로 수입을 늘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커피전문점의 수요와 더불어 전반적으로 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는 추세인만큼 ‘편의점 속 Real 카페’를 진행하고 있는데, ‘개그스토리마트 with cafe’의 경우 기존의 편의점 매출 외에 부가적인 커피 매출을 올림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을 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실제로 ‘개그스토리마트 with 카페’로 운영하는 매장의 경우 하루 20잔의 커피를 평균단가 2,4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는데, 하루 약 50,000원의 매출 발생시 30,0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며, 이는 월단위로 환산시 편의점 일반적인 임대료의 수준인 90만원에 해당하는 수익이다. 이러한 수치는 일반적인 편의점에서 내는 월 임대료를 내고도 남는 금액이라고 하면 대단한 수치임에 틀림 없다.

개그스토리마트의 윤진희 대표는 ‘개그스토리마트의 모회사인 ‘피플브랜딩’에서 커피전문점 브랜드인 장항준 감독의 ‘cafe de Vintage’를 운영하고 있는만큼 제대로된 커피 시스템을 공급해 줄 수 있다. 맛이 뛰어난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만큼 경쟁력이 향상되고 수익 또한 증가한다’고 말한다.

‘카페 드 빈티지’는 피플브랜딩에서 장항준 감독과 함께 런칭한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이며, 현재 역삼동에 1호점을 오픈하고 12월중에 용인서울시립정신병원, 한남동, 부산, 창원 등에 가맹점을 개설중에 있다. 편의점 개설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개그스토리마트 홈페이지 또는 상담전화 02-518-1117로 문의하면 되며, 장항준 감독의 ‘카페 드 빈티지 창업에 관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02-517-1156 으로 문의하면 된다.

카페 드 빈티지 홈페이지: www.cafdevintage.com
개그스토리마트 홈페이지: www.gagstorymart.com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