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갑작스럽게 찐 살, 레몬 디톡스로 효과 볼 수 있을까?

  • Array
  • 입력 2011년 9월 22일 15시 20분


풍성한 한가위, 먹을 것도 많고 먹는 약속도 많은 때, 생각 없이 어느덧 연휴가 끝나고 나면 후회가 밀려 온다.

명절 음식은 일단 평소 음식에 비해 평균 2~3배의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연휴가 끝나면 1~2kg의 체중이 늘어 난다. 또한 친지들과의 즐거운 자리에서 체중조절의 이유로 권하는 음식을 피하기도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오랜만에 만난 자리에서 과식과 음주량이 늘어나면 자연스레 체지방이 쌓이게 된다.

그 후 일상으로 돌아오면 밀려오는 후회와 스트레스에 직면하게 된다. 그럼 추석연휴 갑작스럽게 찐 살의 대응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올해 크게 이슈가 된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가 대표적이다.

처음 할리우드 스타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걸 그룹 ‘벨라’의 멤버 ‘루시’가 이를 활용해 많은 감량을 했다고 하여 화제가 되었고 국내 여러 방송사에서 소개가 되면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까지 오르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럼 이 레몬 디톡스는 어떤 것일까?

정확히 말하자면 레몬 디톡스는 다이어트만을 위해 만들어진 요법은 아니다.

해독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 ‘디톡스’라는 단어를 보면 알겠지만 레몬 디톡스는 레몬과 니라시럽, 카옌페퍼 등을 이용하여 몸을 자연 해독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자연해독 요법이다.

즉,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으며, 체중감량은 프로그램 특성상 칼로리가 제한되면서 진행되기 때문에 따라오는 한가지 효과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인 ‘레몬 디톡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네이버 레몬 디톡스 카페(www.cafe.naver.com/lemondetox) 또는 레몬 디톡스 코리아(www.lemondetox.co.kr)를 통해 알아 볼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