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수입… 수익형 부동산이 좋다 공덕동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 Array
  • 입력 2011년 9월 20일 15시 51분


지하철 5.6호선 ‘공덕역’이 지하 1층과 직통 연결 투자자 문의 쇄도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지하8층~지상40층, 전용 167~263㎡ 118실
전용률 78%, 계단식 현관구조 도입, 주거용.업무용 사용가능
초대형 랜드마크 오피스텔, 미분양 속에서도 시간 지나면 몸값 올라

7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표한 ‘주택시장의 투자수익률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주택수익률이 주식 다음으로 높았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주식 투자수익률보다는 낮지만 회사채, 국고채, 정기예금보다는 높은수치로 나타났다.

주식투자는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지만 그만큼 높은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부동산투자는 비교적 주식투자보다 안정성이 높으면서 수익률도 높다고 할 수 있다.

최근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침체된 부동산시장의 영향으로 부동산 가격 하락, 거래부진 등의 현상이 발생하면서 매매 차익을 노린 투자보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해졌다. 또한, 정부가 내놓은 8.18 전월세 대책도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몰이에 한 몫했다.

수익형 부동산은 업무밀집지역, 역세권, 대학가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가져야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다. 특히 업무밀집지역 인근 수익형 부동산은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은편이다.

마포구 공덕동에 자리잡은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일대에는 주변에 많은 오피스 건물이 위치해 있다. 다리 하나를 두고 금융의 중심 여의도가 있고 신촌, 서울역, 광화문 등 서울의 중심지역 역시 매우 가까워 가장 손꼽히는 사통팔달 지역이다.

특히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는 교통이 매우 편리한 위치에 입지했다. 지하철 5.6호선 ‘공덕역’ 이 지하 1층과 바로 연결되어 있고, 인천 공항철도(올 연말 예정), 경의선 복선 전철 공덕역(2012년 예정), 신안산선(2022년 예정) 이 개통예정으로 5개의 서로 다른 전철과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이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인근에 2013년 완공 예정인 아현 뉴타운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대규모 아파트단지와 대형 편의시설 등이 늘어나 개발 후광 효과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3.3㎡당 분양가는 6년 전 분양가인 1300만원부터 시작된다. 전용률도 78% 로 아파트 전용률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다. 즉, 넓은 구조를 갖춘 오피스텔을 저렴한 분양가로 투자해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오피스텔의 기본관리비도 주변 오피스텔의 3분의 1수준인 3.3㎡당 5500원 이어서 실입주 및 임차인의 부담이 적다. 마포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가 단지 인근에 있어 여의도 10분, 강남권 20분 진입이 가능하다. 또 단지내 상가에는 롯데슈퍼, 롯데호텔을 비롯해 피부과, 한의원, 은행, 스파, 카페 등 다양한 업종이 운영 중에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롯데캐슬 프레지던트’는 지하 8층~지상 40층 2개동 118실 규모의 초대형 오피스텔이다.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숙명여대 등 국내 명문 대학교들이 다양하게 근접해 있을 뿐 아니라, 공덕초등학교, 서울 여중고, 동도 중학교 등도 가깝다.

현재 공덕역 주변은 초고층 빌딩 건축 공사가 활발히 진행중이고, 점점 오피스도시로 변신할 것이다.

분양문의 : 02-711-706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