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포곡 삼성 쉐르빌 2색 매력 “이래도 안 사실래요?”

  • Array
  • 입력 2011년 9월 6일 11시 07분


코멘트
469가구 규모, 커뮤니티시설·친환경 건강시스템 돋보여

경기도 동부권의 교통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경기도 용인시 포곡에 2색 매력이 돋보이는 새 아파트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삼성중공업이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에서 분양 중인 용인 포곡 삼성쉐르빌이 그 주인공이다.

용인 포곡 삼성쉐르빌은 지하 2층~지상 17층 8개동, 469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84m² 313가구, 115m² 154가구, 153m² 1가구, 154m² 1가구다.

이 단지는 첨단 편의시설 등 각종 편의시설이 단지 내에서 어우러져 입주민의 생활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이 단지가 들어설 포곡은 용인 경전철 개통 예정지로, 최근 용인시에서 교통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주변에 자연형하천 정화사업이 진행 중인 경안천과 에버랜드가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운동,레저,교육 “없는 게 없다”]]

용인 포곡 삼성쉐르빌이 지닌 매력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이다.

시공사인 삼성중공업은 용인 포곡 삼성쉐르빌 단지 내에 채광과 환기가 뛰어난 선큰가든 형태의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커뮤니티시설은 입주민이 밖을 나가지 않아도 단지 내에서 건강과 즐거움을 찾을 수 있게 하려는 시공사의 배려가 담겨있다.

이 커뮤니티시설에는 각종 운동·문화시설이 채워진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주민카페다. 이곳은 입주민이 외부 손님이나 이웃 간 한 잔의 차와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인근 단지에서 볼 수 없는 컴퓨터실도 들어선다. 이곳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신식 컴퓨터가 완비돼 아파트 밖에서도 자유롭게 웹서핑과 문서작성 등을 할 수 있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책도 읽고 공부도할 수 있는 아동서고도 갖춰진다. 이곳은 다양한 책이 마련될 예정으로 입주민은 자녀들의 도서 구입비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장난감놀이방은 아이들이 재미있게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각종 장난감이 준비될 계획이다.

이 커뮤니티시설에는 각종 문화공간과 함께 운동시설도 빠지지 않고 들어선다. 이곳에는 에어로빅실과 요가실이 들어서 입주민이 심신을 안정시키고 건강한 육체를 만들 수 있도록 조성된다. 최신식 시설로 완비된 피트니스센터도 기본으로 갖춰진다.

[[정보통신 예비1등급에 친환경 건강시스템 갖춰]]

입주민의 마음을 헤아려 주거생활 만족도를 높여줄 첨단 주거시스템도 용인 포곡 삼성쉐르빌의 빠질 수 없는 매력이다.

시공사는 이 단지에 첨단 주거시스템전시장을 방불케 할 정도로 삼성중공업만의 최첨단 생활시스템을 모두 적용시킬 예정이다.

우선 이 단지에는 디지털라이프(Digital Life)를 실현시켜줄 첨단 디지털시스템이 적용된다.

이 단지는 초고속정보통신 예비1등급을 받아 초고속 인터넷이 설치되며, 국내외 다양한 정보와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위성방송 수신용 안테나도 기본으로 갖추게 된다.

아파트에는 단지 내 공지사항이나 생활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문자자막 안내 시스템이 도입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각 가구 내 월패드를 통해 입주민이 외출 시 인터넷이나 전화로 가구 내의 시스템을 원격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시스템은 부재중 방문자 확인과 방범기능도 갖춘다.

두 번째는 입주민의 건강을 지켜줄 건강시스템이다. 이 아파트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줄인 도배풀, 바닥재, 접착제등친환경 마감재가 사용된다.

실내를 늘 쾌적하게 유지시켜줄 강제환기시스템과 일정한 수압을 유지시키고 수질 오염을 저감시켜주는 부스터 급수펌프도 마련된다.

입주민의 안전을 지켜줄 안전시스템도 자랑거리다. 이 단지에는 주차관제 시스템, 첨단 엘리베이터, 사각을 최대한 없앤CCTV 감시 시스템이 설치된다.

절약시스템도 빼놓지 않았다. 각 가구에는 적정한 실내 온도 유지는 물론 에너지 절감기능을 갖춘 온도조절기가 설치된다. 한 번의 작동으로 외출 시 집안의 전등 소등과 가스밸브를 차단해줄 일괄소등스위치도 각 가구에 도입된다.

분양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인근에서 분양한 아파트보다 저렴한 편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입주는 2012년 9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566-001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