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에 스타일 더한 한식창업 아이템

  • Array
  • 입력 2011년 8월 29일 13시 52분


100년 레시피 명품곰국 ‘곰소뜸’

한식창업이 주점창업이나 패스트푸드, 커피전문점 등에 비해 저비용으로 실속을 챙길 수 있는 아이템임에는 분명하다. 그런데 창업자들이 한식창업을 꺼리고 망설이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같은 값으로 밥을 먹어도 분위기를 찾고 좀더 깔끔한 것을 선호하는 요즘 고객들의 취향에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나 즐기는 웰빙한식, 게다가 트렌디한 감각과 분위기까지 갖춘 한식창업 아이템이 있다면? 무리 없는 투자와 수월한 운영, 꾸준한 고객 증가로 안정적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모범답안이 될 것이다.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맛도 영양도 풍부한 웰빙 한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밥카페 ‘곰소뜸’이 그 같은 경우다.

한우곰국전문 프랜차이즈 곰소뜸은 전통 한식의 맛과 기품이라는 정체성을 고수하면서도 현대 소비자들의 외식에 대한 니즈를 현실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밥카페로 불리는 곰소뜸의 매장은 여느 카페와 비교해도 손색 없을 만큼 깔끔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다. 주메뉴인 한우 곰국에 갈비, 쌀면, 만두, 양 등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원하는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역시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현대적 감각과 스타일 면에서도 확실히 돋보이는 브랜드지만 ‘곰소뜸’의 핵심 경쟁력은 역시 음식의 “맛”과 품질이다. 이 브랜드의 최고 자산이라고 할 수 있는 곰국 레시피는 무려 10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깊고 진한 손 맛을 내기 위해 무쇠솥에 불을 조절해가며 36시간 동안 6번 나눠 끓여내는 재래방식으로 만들어지는 곰국은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한국인이라면 반할 수밖에 없는 맛 그 이상이다.

㈜윈더테이블의 한식 프랜차이즈 ‘곰소뜸’은 수월한 운영과 안정적 매출을 목표로 하는 창업자들에게 특히 추천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 경쟁력, 여기에 아이템 특성상 계절이나 유행에 따른 고객 수요 변화가 크지 않아 오피스촌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A급 상권은 물론 웬만한 동네 상권에서도 꾸준한 고객 유입이 가능하다.

본사의 독점적인 레시피로 생산된 식재료를 선진화된 유통시스템을 통해 공급받는 가맹점은 전문 주방 인력 없이도 곰소뜸의 명품 곰국 맛을 동일하게 재연할 수 있다. 진정성을 갖춘 본사 ㈜윈더테이블은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지원시스템을 통해 창업점주들의 성공을 리드하고 있다.

곰국전문점, 밥카페 ‘곰소뜸’의 창업비용은 점포비를 제외하고 매장 규모에 따라 최소 5천 만원 후반부터 최대 9천 만원 내외로 책정되어 있다. 본사는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창업상담을 받고 있으며 각 지점에서의 시식회도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www.enjoyw.com / 1670-0815)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