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이 단지 안에?! 공덕역 일대 신흥 부도심으로 뜬다!!

  • Array
  • 입력 2011년 8월 25일 09시 55분


5,6호선 공덕역-공항철도, 경의선, 신안산선 순차 개통 총 5개 노선 지나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공덕역’이 지하 1층과 직통 연결 교통 중심지 우뚝
분양가 3.3㎡당 1300만원부터 5년전 분양가로 투자자 문의 봇물


"아직 큰 움직임은 없지만 전철 개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주거용 오피스텔이 임대사업용 주택으로 포함되면서 주상복합 내 오피스텔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공덕동 A공인 관계자)

광화문, 여의도, 용산 연결하는 ‘공덕역’ 5개 노선 지난다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공덕역’은 현재 여의도와 연결되는 지하철 5호선 및 상암디지털단지로 이어지는 6호선 환승역으로 더블역세권에 불과하지만 올 연말 인천공항철도가 개통되고 2012년 경의선 복선전철, 2022년 신안산선까지 개통되면 5개 노선이 지나게 된다.

지하철은 시민들의 교통수단을 넘어 집값을 좌우하는 큰 변수로 작용되기 때문에 향후 공덕역 일대 부동산의 가격 상승 잠재력이 크고 개통이 본격화하면 추가 상승도 가능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평가다.

이에 각종 오피스 및 고급 주상복합건물이 앞다퉈 들어서면서 이 일대는 최근 신흥 부도심으로 거듭나고 있다.

그 중 공덕역과 직접 연결된 주상복합 단지가 있어 화제다. 마포구 공덕동 ‘롯데캐슬 프레지던트’은 ‘공덕역’ 2번출구와 지하 1층이 바로 연결되어 있다. 단지내 상가에는 롯데슈퍼, 롯데호텔을 비롯해 피부과, 한의원, 은행, 스파, 카페 등 다양한 업종이 운영 중에 있어 지하철과 연계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또 최근 주거용 오피스텔을 임대사업자 주택으로 허용하기로 하면서 오피스텔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오피스텔 물량만 남아 있는 상태에서 휴가철에 상담전화가 급증하고 있는 것. 전용률이 아파트와 비슷한 78%에 달해 사용할 수 있는 주거공간이 넓어 인기다.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공덕역 직통 연결
‘롯데캐슬 프레지던트’는 지하 8층, 지상 40층 2개 동으로 초대형 오피스텔로 구성돼 있다. 다리 하나를 두고 금융의 중심 여의도가 있고 신촌, 서울역, 광화문 등 서울의 중심지역 역시 매우 가까워 가장 손꼽히는 사통팔달 지역이다. 그러나 3.3㎡당 분양가는 5년 전 분양가인 1300만원부터 시작된다.

용산 국제업무단지와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어 급격히 늘어나는 유동인구를 흡수 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또한 2013년 완공 예정으로 아현 뉴타운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대규모 아파트단지와 대형 편의시설 등이 늘어나 개발 후광 효과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오피스텔의 기본관리비도 주변 오피스텔의 3분의1수준인 3.3㎡당 5500원 이어서 실입주 및 임차인의 부담이 적다. 마포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가 단지 인근에 있어 여의도 10분, 강남권 20분 진입이 가능하다. 또 단지내 상가에는 롯데슈퍼, 롯데호텔을 비롯해 피부과, 한의원, 은행, 스파, 카페 등 다양한 업종이 운영 중에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숙명여대 등 국내 명문 대학교들이 다양하게 근접해 있을 뿐 아니라, 공덕초등학교, 서울 여중고, 동도 중학교 등도 가깝다.

(분양문의 : 02-711-706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