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역세권! 지하철이 내 집안에?

  • Array
  • 입력 2011년 8월 16일 16시 50분


-지하 단지내 상가와 지하철이 직통으로 연결 편리한 생활 인프라 보장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지하철 5, 6호선 ‘공덕역’이 지하 1층과 직통 연결
-지하8층 ~ 지상40층 2개동, 전용 167㎡ ~ 263㎡ 오피스텔 118실
-분양가 3.3㎡당 1300만원부터 5년전 분양가로 투자자 문의 봇물

오피스텔 사업에 건설사들의 생존싸움이 치열하다. 알짜 입지 선점으로 임대기반을 탄탄히 하고, 차별화된 상품력으로 승부수 띄우기에 여념없다.

불 붙은 '품질경쟁'에 지하철역과 단지가 직접 연결된 초역세권 오피스텔이 등장했다. 최근 전철 교통망이 대거 확충돼 수도권에만 전철역 수가 400개가 넘어서면서 역세권 아파트의 가치가 예전만 못해지면서 역세권 개념을 한단계 진화, 지하철역과 아파트 단지를 직접 연결한 곳이 등장한 것.

대표적으로 마포구 공덕동 ‘롯데캐슬 프레지던트’은 지하철 5∙6호선 ‘공덕역’이 지하 1층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더블역세권이다. 특히 단지내 상가에 롯데슈퍼, 롯데호텔을 비롯해 피부과, 한의원, 은행, 스파, 카페 등 다양한 업종이 운영 중에 있어 지하철과 연계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올 연말 인천 공항철도가 완공되고 경의선 복선 전철 공덕역 (2012년 개통) 등으로 4개의 서로 다른 전철과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공덕역 일대는 주변에 많은 오피스 건물이 위치해 있는 만큼 직주거리가 짧고 광화문, 여의도와 용산과도 가까워 사실상 도심권 중심지로 평가 받고 있다.

바로 옆의 용산역을 이용해 신분당선을 통해 분당, 용인, 판교로 이동할 수 있는 점도 또 다른 메리트다. 게다가 인천공항철도와 경의선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인천일대는 물론 경기파주 문산 일대로의 이동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이미 이들 지역은 경의선 복선전철과 공항철도 개통에 대한 기대감이 부동산 가격에 반영되기 시작했지만 개통이 본격화하면 추가 상승도 가능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평가다.

마포 랜드마크 주상복합 마지막 기획 잡아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롯데캐슬 프레지던트’는 지하 8층, 지상 40층 2개 동으로 초대형 오피스텔로 구성돼 있다. 다리 하나를 두고 금융의 중심 여의도가 있고 신촌, 서울역, 광화문 등 서울의 중심지역 역시 매우 가까워 가장 손꼽히는 사통팔달 지역이다. 그러나 3.3㎡당 분양가는 6년 전 분양가인 1300만원부터 시작된다.

롯데캐슬 프레지던트는 '용산 국제업무단지'와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어 급격히 늘어나는 유동인구를 흡수 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또한 2013년 완공 예정으로 아현 뉴타운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대규모 아파트단지와 대형 편의시설 등이 늘어나 개발 후광 효과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오피스텔의 기본관리비도 주변 오피스텔의 3분의1수준인 3.3㎡당 5500원 이어서 실입주 및 임차인의 부담이 적다. 마포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가 단지 인근에 있어 여의도 10분, 강남권 20분 진입이 가능하다. 또 단지내 상가에는 롯데슈퍼, 롯데호텔을 비롯해 피부과, 한의원, 은행, 스파, 카페 등 다양한 업종이 운영 중에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숙명여대 등 국내 명문 대학교들이 다양하게 근접해 있을 뿐 아니라, 공덕초등학교, 서울 여중고, 동도 중학교 등도 가깝다.

지하 8층, 지상 40층 2개 동으로 초대형 오피스텔로 구성돼 있다. 이 단지는 78%의 높은 전용률을 자랑한다.

(분양문의 : 02-711-706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