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전통의 금성침대] 침대를 향한 외고집, 오직 침대만을 위해 달려온 30년 전통의 금성침대

  • Array
  • 입력 2011년 7월 13일 16시 42분


코멘트

이 세상에는 무에서 유를 창조한 수많은 경영인들이 존재한다.

특히 불모지였던 분야의 맨 아래부터 시작하여 업계 순위 안에 손꼽히게 된 회사들을 보면 그 기업정신과 경영능력에 대한 존경심이 절로 드는데, 침대 불모지였던 우리나라에서 부품회사로 시작하여 침대에 관한 모든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발전해 우리나라 침대 업계 3위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금성침대(www.springwall.co.kr)이다.

금성침대(www.springwall.co.kr)는 1970년대 금성 공업사를 시작으로 금성누비, 금성침대까지 침대만을 위한 외길 경영을 한 회사이며, 침대 관련 중소 업체 중에서 유일하게 침대에 관한 모든 제품(스프링, 누비, 프레임, 화장대 등)을 100% 직접 생산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고, 매트리스 기준 월 15,000대 이상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침대에 관한 각종 특허를 출원 및 등록하고 있고 새롭게 만들어진 특허제품은 많은 사람들이 평소 원해왔던 점을 그대로 간파한 기술들로 많은 이들의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침대는 내 몸이요 기술은 내 정신입니다,’ 라는 좌우명을 가진 금성침대 고중환 대표는 침대에 관한 열정 하나로 지금의 금성침대(www.springwall.co.kr)를 만들어낸 장본인이다. 그는 창업 때부터 지금까지 스스로 발로 뛰며 하나하나 까다롭고 완벽하게 일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것은 재료를 고르는 것에서부터 연구, 제품출하, 고객관리까지 모두에 해당된다.
금성침대(www.springwall.co.kr)고중환 대표가 운명적으로 침대에 모든 열정을 쏟은 시작은 바로 침대의 불모지였던 1970년대 현 에이스 침대의 기능공으로 입사하여 침대스프링과 링을 조립하는 ‘스태프클립’의 생산방식과 조립방식의 문제점을 발견한 것으로부터이다.
조립방식의 비효율적인 점을 개선하기 위해 획기적인 스태프클립 생산 및 조립방식을 개발하여 침대의 대량생산 시초를 마련하였고 이를 계기로 그는 스태프클립을 제조하는 ‘금성공업사’를 설립하였다. 이어 스태프클립의 성공을 바탕으로 침대 매트리스 커버를 생산하는 금성 누비를 설립하여 매트리스 누비만을 전문적으로 생산, 공급하였고 그 후 스프링 제조공장까지 설립하여 본격적인 매트리스 직접생산을 할 수 있는 기반을 하나씩 다져나갔다.

그 모든 것의 결실이 바로 100% 자가 생산 침대 제조업체인 금성침대이다.
금성침대(www.springwall.co.kr)가 만들어 낸 수많은 기술 중 정말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바람을 그대로 읽어낸 특허기술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4면지퍼이다.
이 기술의 시작은 많은 시간을 침대에서 보내지만 봉합형이라는 단점으로 오염이 되어도 그 매트리스를 침대 커버만 바꾸어 계속 쓸 수밖에 없고, 재탕 매트리스에 대한 불신으로 구매할 때 불안해하는 고객들의 고민들이 ‘침대도 세탁이 가능하다면 얼마나 좋을까.’란 발상으로 이어져 탄생하게 된 것인데 매트리스 4면에 지퍼를 다니 매트리스 커버를 상하로 완전 분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기술이 가져다 준 것은 편리한 세탁과 불신을 없애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힘이 약한 주부들이 혼자서도 충분히 쉽게 커버를 분리하여 세탁할 수 있어 혼자서는 시트를 갈 수 없다는 단점까지도 없애버린 것이다.
또한, 4면지퍼 매트리스로 말미암아 침대에서 서식하면서 각종 피부질환(아토피) 몇 호흡기 질환(천식)을 일으키는 곰팡이균 및 집먼지진드기 등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되어 친환경적 매트리스를 만드는 업체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금성침대(www.springwall.co.kr)의 4면지퍼 매트리스는 실용신안 제 0372214호로 등록되어 현재까지도 지속적인 관심 속에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많은 기술들을 보유하면서도 금성침대는 기존 기술들을 좀 더 보강하고 더 편한 침대생활을 위해 연구하는데 올 2011년에는 미국에서 도입한 체압분포측정시스템인 x-sensser를 활용하여 인체의 체중을 적절히 분산시켜 가장 이상적인 수면을 제공하는 매트리스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생산, 물류망, 그리고 소비자를 생각하고 다가가는 브랜드 전략을 통해 에이스, 제 3의 침대회사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는 목표이다.
침대만을 위해 달려온 회사, 침대를 향한 외고집, 끊임없이 연구하는 자세와 소비자를 생각하는 마음 그리고 침대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찬 금성침대(www.springwall.co.kr)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