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입소문 파워로 대기업 맞서는 전화영어, 화상영어 전문 중소기업

  • Array
  • 입력 2011년 7월 11일 16시 26분


소비자의 입에서 입을 타고 퍼져나가는 소문은 무서운 법이다. 최근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매체들을 통해 더욱더 빠르게 확산되는 인터넷 세상과 이런 입소문들이 만나면서 그 어떠한 광고 효과보다 더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인터넷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그 제품을 홍보 해 주는 입소문 효과 즉,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이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마케팅 업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바이럴 마케팅에 두각을 나타내는 조그마한 중소기업을 소개한다. 대기업에 비해서 한낮 보잘것없는 조그마한 전화영어/화상영어 전문업체 인 민트영어(www.mint05.com)가 바로 그것이다. 2007년부터 사업을 시작한 이 업체는 버스광고, 신문광고, 지하철광고 등 내로라하는 굴지의 대기업에서 기본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이러한 광고조차 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년부터 입 소문을 타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여러 전화영어/화상영어 전문 대기업을 제치고, Digital YTN에서 주관하는 전화영어 부문 2011년 YTN E-Biz 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해내었다. 대기업들까지 포진된 약 300여 개의 전체 전화영어/화상영어 업계에서 'E-biz 브랜드 대상'이라는 성과는 결코 간과할 수 없는 것이다.

민트영어의 송연진 마케팅 전략기획팀 팀장은 “다른 전화영어/화상영어 업체에서는 시행하지 못하는 서비스를 회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입소문을 내어주는 이른바 ‘바이럴마케팅’이 오늘날의 민트영어를 만들어 내었다”고 자부한다.

민트영어에 중독되어 있는 사람을 지칭하는 일명 ‘민트폐인’ 이라는 골수 팬을 만들어준 민트영어만의 독특한 서비스로는 민트영어 커뮤니티 Daum카페에 진행되고 있는 얼굴철판딕테이션, 브레인워시, 나만의영자신문 만들기 등의 ‘열공형’ 이벤트를 빼놓을 수 없겠다. 이 이벤트는 영어공부에 열정을 갖고 열심히 하는 수강생들은 딱 한달 수강료 결제로 평생 무료 영어수업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서 정말 ‘열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자연스레 조성함은 물론 영어공부의 동기 부여까지 해주고 있다.



카페 운영진을 포함한 민트영어 상담 매니저들은 수시로 이런 이벤트 소개 및 참여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며 마치 회원들에게 “제발 공부 해주시고 수업 공짜로 하세요”라고 말하고 있는 듯 하다. 수강생들을 어떻게든 공부를 시키려는 민트영어의 ‘열정’은 회원들의 마음을 움직이며 자연스레 바이럴 마케팅에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민트영어의 전화영어/화상영어 ‘수업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수강 후 일주일내의 묻지마 100%환불정책’, 국내 유일의 길이제한 없는 무제한 영작첨삭 무료제공 및 녹음파일 제공, 다수의 현지 미국인 및 원어민 강사들의 프로필을 100% 공개시켜 수강생이 직접 강사프로필을 확인 후 원하는 강사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 등 타사와 차별화된 장점으로 회원들에게 신뢰를 더하고 있다.

'민트영어 회원들의 막강한 입소문'이라는 든든한 서포터즈를 갖고 있는 민트영어는 업체 구성원들이 대부분 영어교육전공 출신자들로서, 자본력은 없지만 영어교육에 관한 한 독특한 아이디어와 기획력으로 승부를 하고 있기 때문에 2012년 회원 수를 반드시 ‘십만 명 달성’하리라는 민트영어(www.mint05.com) 관계자들의 예상은 설득력을 더하고 있다.

민트영어 커뮤니티 카페 바로가기 http://cafe.daum.net/wangchobo
상담문의 1644-0512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