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의 ‘자신감’

  • Array
  • 입력 2011년 6월 7일 03시 00분


코멘트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에… 출범 11년만에 첫 기업광고

르노삼성자동차가 최근 시작한 기업 광고 캠페인인 ‘남다른 당신을 위한 다른 차’편의 한 장면.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가 최근 시작한 기업 광고 캠페인인 ‘남다른 당신을 위한 다른 차’편의 한 장면.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가 최근 적극적으로 선보이는 광고캠페인이 화제다. 2000년 9월 이 회사 출범 이후 11년 만에 처음으로 시도하는 ‘기업광고’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그동안 르노삼성차는 개별 차종에 대한 ‘제품광고’만 진행해왔다. 이와 함께 르노삼성차는 기업 블로그도 운영하기 시작해 기업 차원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4월부터 진행되는 르노삼성차의 ‘남다른 당신을 위한 다른 차’편 광고는 이 회사의 대표 모델인 ‘SM5’의 1세대 모델부터 2세대, 그리고 3세대 모델을 차례대로 보여준다. 10년의 역사를 표현하는 한편 하늘 한쪽을 응시하는 소년의 눈을 통해 ‘남다른 차’라는 제품의 정체성을 드러내고 있다. 미소를 띤 운전자와 어린 아이의 모습을 번갈아 비추며 쾌적함과 편안함을 자연스럽게 드러내고 있다.

‘당신은 언제나 다른 곳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남다른 차를 만들어왔습니다’라는 카피는 SM시리즈의 개성과 성능을 강조하는 부분이다. 르노삼성차는 또 이 광고에서 올해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된 콘셉트카인 ‘SM7 콘셉트’의 모습도 함께 담아 과거와 현재는 물론이고 르노삼성차의 미래도 함께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르노삼성차가 이런 광고를 진행하는 배경에는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라는 자부심이 배어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르노삼성차는 ‘마케팅 인사이트’가 국내 완성차업체를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2002년부터 2010년까지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초기품질과 상품성이, 영업만족도와 애프터서비스만족도 등 각 분야에서 고루 1위에 올랐다.

‘마케팅 인사이트’는 10만 명 이상의 기획 조사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매년 ‘한국자동차 품질백서’를 발간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회사다. 장마리 위르티제 르노삼성차 사장은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해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해 회사 설립 이후 처음으로 매출 5조 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르노삼성차는 기업광고 론칭에 맞춰 소셜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했다. 이 회사는 기업블로그(blog.renaultsamsungM.com)와 트위터(@DiscoverRSM), 페이스북(facebook/renaultsamsungM) 등 소셜미디어 서비스 채널을 개설했다. 또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SM7 후속모델에 대한 지속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티저사이트(www.allNewSM7.com)도 운영하기 시작했다.

김구수 르노삼성차 영업본부 광고판촉팀장은 “앞으로도 고객만족 1위 브랜드에 걸맞은 르노삼성차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성원 기자 s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