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착 인터뷰] “16번 고민하다 17번째 찾은 임플란트 치과병원” 박모씨가 반한 그것은 무엇?

  • 동아닷컴
  • 입력 2011년 3월 14일 17시 53분


얼마 전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박모(44)씨 “잇몸이 주저앉아 걱정되는 마음을 한웅큼 움켜잡고 병원에 갔습니다. 병원에서는 이 전체가 빠질정도라고 하더군요 잇몸뼈도 없어서 뼈이식을 해야된다고 하네요 견적도 만만치 않지만 한평생 써야할 내 치아 어디다 맡겨야 할지 신중해지더라구요”

치과치료는 모든 사람에게 불안감과 공포심에 사로잡힌다. 그중 환자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치과치료는 임플란트다. 임플란트가 아무리 보편화가 되어있어도 건물을 세우듯 잇몸에 기초공사를 하고 나사를 조여 새로운 치아를 세우기 때문에 환자들에게 심적 부담이 만만치않다.

임플란트 처음 하는 사람, 잘못된 시술이나 소홀한 관리로 인해 생긴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해야하는 사람에겐 고민거리가 생긴다. 한평생 써야할 자신의 치아를 좋은 치료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신중해 질 필요가 있다.

임플란트는 의사가 얼마나 꼼꼼하고 능수능란하게 다룰수 있고, 임플란트 장비가 잘 갖추어진 임플란트 전문치과에서 하는것이 좋다. 임플란트는 영구적이진 않지만 반영구적이기에 어떻게 시술하느냐 누구에게 시술받느냐에 따라 수명이 좌우되기 때문이다.

임플란트 시술 받은 박모(44)씨도 첫 임플란트 시술을 해야하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다고 한다. 임플란트 시술 후 첫 소감을 들어보자. “임플란트 상담으로 병원을 한두군데 다녀본게 아니에요. 열여섯번은 족히 됩니다. 그 누구라도 적어도 세네번은 가봐야죠. 이 병원이라면 내치아를 안심하고 맡길수 있을까? 란 의구심과 함께 상담을 받으러 다녔어요. 처음 시술한 임플란트 시술, 현재 대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실 치아하나로 제 건강이 급격히 나빠질 줄은 전혀 몰랐기 때문에 그동안 신경을 못 썼던건 사실이에요. 안좋았던 치아상태로 인해 소화불량과 마음고생으로 인해 건강까지 안좋아졌거든요. 그래서 병원도 신중히 골랐죠. 치과라는 자체가 약간 거부감도 있고 공포감도 있었는데... 친절히 제치아현재상태와 시술설명을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믿어보잔 심정으로 결정하고 시술하게 되었는데 의외로 가족같은 편안한 느낌으로 불안감없이 시술하게 되었어요. 물론 임플란트 시술도 좋은 결과가 나왔구요. 원장님과 병원관계자분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또한 ‘임플란트 치료가 끝난 환자라도 6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연락을 통해 스케일링 등을 무료로 해주거나 전반적인 구강건강을 케어해주는 등의 서비스 또한 적잖이 감동을 주는 대목이었다. ’고 한다.

임플란트는 단순한 치과 시술로 생각하면 안된다. 임플란트를 통해 잘 씹을 수 있는 건강한 치아를 가지기 때문에 정신적 육체적 건강이 중진돼 자신은 물론 다른사람과도 즐거운 사회생활을 할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뷰 중 마침 진료를 끝내고 나오는 U o o o 치과 정원장에게 임플란트 잘심는 비결은 있는지 물어보았다. 이에 정원장은 “환자가 치아시술에 대해 본인도 알건 알아야 확실하고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성공적으로 받을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정원장은 환자에게 속시원하게 현상태에 대해 말해주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그래야 환자들의 불안감과 걱정이 안심으로 바뀌기 때문이라고 한다.

“환자는 환자여야 합니다. 절대로 병원에서 고객으로 불리워서는 안됩니다. 환자를 치료해주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야 하고, 꼭 필요한 치료만을 해주어야 합니다. 요새 많은 병원들의 적지않은 광고 속에서 환자들의 병원 선택하기가 매우 힘들어진 현실입니다. 비용절감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환자가 치아를 치료하더라도 마음에 상처받는 일이 없어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저와 저희 병원직원들 만큼은 앞으로도 정직하게 진료를 할 것입니다. ” 고 얘기하는 정 원장은 직접 모든 수술을 집도 하기에 수술실로 또 돌아서며 인터뷰를 마쳤다.

이 병원에서는 바로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병원 업무보는 것 외로 임플란트 바로알기 임시상담센터 (02-518-4512,4513,4516) 를 마련하여 약 한 달간의 기간동안 임플란트에 대한 갖가지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무료상담을 실시한다고 한다. 명절과 공휴일을 제외한 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7시 까지 상담업무는 계속된다. 그러나 한달이라는 기간이 짧다면 짧은 기간인지라 조금 더 긴 기간을 가지고 궁금증 해결에 도움을 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