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차트 게 섯거라!! 소셜포털 ‘하이쿠폰’ 도전장

  • Array
  • 입력 2011년 3월 9일 11시 50분


지금껏 본 적 없던 진화된 개념의 한 발 앞선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티켓몬스터, 위메이크프라이스, 쿠팡 등 넘쳐나는 소셜 커머스 사이트.. 뿐만 아니라, 이들 소셜 커머스 업체를 한 곳에 모아놓은 소셜 커머스 모음 사이트까지 함께 인기를 끌면서 그 경쟁도 치열하다.

그 가운데 3월 8일 오픈하는 소셜 포털 하이쿠폰(www.hicoupon.co.kr)이 국내 1위 쿠폰차트에 도전장을 냈다.

하이쿠폰은 기존 쿠폰차트에서 제공하는 소셜커머스 차트 정보 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 전반적인 정보 제공까지 본격적으로 시도하는 소셜 포털의 형식으로 진화된 개념이다.

하이쿠폰의 차별전략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대한 설명, 사용법, 뉴스 및 정보 뿐만 아니라, 최근 각광받는 메신저형 SNS, 위치기반형 SNS 등 다양한 정보를 살필 수 있는 소셜 정보 백과사전 ‘소셜피디아’와 SNS 친구를 만들어 메신저형 쪽지를 통해 사이트 내에서 대화도 가능한 ‘하이소셜 프렌드’ 등의 서비스가 눈에 띈다.

또한 소셜 쇼핑 정보를 판매순위 외에도, 랭키순위, 소비자 평가 평점 차트 등을 도입해서, 수많은 업체들의 사이트 순위 및 평가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을 통해 보다 안전한 쇼핑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하이쿠폰 측 관계자는 ”최근 쿠폰차트와 유사한 사이트가 많이 생겼다. 하지만 쿠폰차트만큼의 주목을 받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구현되는 화면이 어렵고, 눈이 편하지 않았다는 부분이 가장 큰 이유였다. 그래서 남녀 노소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는 쇼핑정보를 제공해야겠다는 생각에 기존에 있던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을 배제하고, 쉽고 편하면서 눈에 잘 들어오는 화면 구성으로 우리만의 쇼핑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라고 한다.

‘쇼핑 정보’라는 기본에 충실하되, 사용자 위주의 즐거움을 추구하겠다는 특색을 살린 것이다.
하이쿠폰 오픈과 함께 ‘반가운 소셜친구 만들기’ 이벤트를 4월 7일까지 진행한다. 하이소셜프렌드에서 SNS 친구찾기를 등록하고, 댓글달기 이벤트로, 참가만 해도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콘을, 가장 많은 댓글이 달린 회원에게 아이패드 wifi 32G를 제공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