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대학] 취업과 전문성 일석이조의 주성대학 부사관ㆍ경찰계열 정시 유망학과 탐방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1일 12시 00분


주성대학의 부사관, 경찰계열 유망학과를 노려라!

충북 청원군에 위치한 주성대학은 개교 이래 묵묵히 내실을 다져오며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매년 다양한 장학금, 취업률, 취업프로그램 등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인프라 구축과 시설확충 등을 갖추고 있다.

21세기의 주역을 배출하기 위해 학생 중심의 교육체제 속에서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더불어 시대에 발맞춰 미래 유망한 학과를 신설하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확충한 결과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건강보험 가입기준 취업률 62.8%로 충북지역 1위에 링크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주성대학의 부사관, 경찰계열의 최상의 교육시스템을 갖춘 ‘경찰소방행정과’, ‘건설정보부사관과’, ‘정보통신부사관과’, ‘부사관과’는 2011년 정시 유망학과로 손꼽히고 있다. 경찰소방행정과를 제외한 3개 학과는 학위, 자격증, 장학금, 군복무, 취업까지 다섯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주성대학의 부사관, 경찰계열의 학과에 대해 탐구해보자.

학위, 자격증, 장학금, 군복무, 취업을 동시에 해결하는 ‘건설정보부사관과’
최근 군(軍)특성화 학과가 주목을 받고 있다. 병역을 해결하고 기술, 학위, 취업, 장학금을 동시에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주성대학의 건설정보부사관과는 국내 최초로 건설관련 학군제휴협약학과로써 육군, 해병대 공병 부사관 교육기관에서 교육 받는다. 국방 건설 분야의 군 기술부사관 후보생, 지형공간정보 및 특수콘크리트 전문 인력, 실무능력이 우수한 특수기술 전문 인력, 기본 소양관 인성 및 체력이 겸비된 기술인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한다.

무엇보다 졸업 시까지 1인 1자격증 취득을 통해 부사관 선발 시 가산점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커리큘럼을 통해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산업기사, 지적산업기사, 항공사진산업기사, 토목산업기사, 건설재료시험산업기사 등을 취득 가능하다. 졸업 후 기술 부사관, 군수산업체, GIS 및 GPS 관련 업체, 건설관련 공공기관, 3사관학교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

경찰 소방 취업과 편입, 공무원 합격을 위한 ‘경찰소방행정학과’
안정된 직업을 갖기 위해 공무원이 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대입을 앞두고 공무원 준비를 위한 대학 선택을 하고자 한다면 주성대학의 경찰소방행정학과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경찰소방행정학과는 사회범죄의 증가로 인해 늘어나는 범죄현상을 막고, 국민들의 치안 안전을 도모하고 기본적인 이론에서부터 실전에서 응용이 가능한 실무까지 배울 수 있다.

2007년 (주)CAPS와 산학협력 체결로 매년 10명 무시험 면접전형 취업제도 운영, 2007년 경/학 교류협력체결로 실무 및 전공교육 강화 등의 특성화된 교육으로 새로운 전문 인재들을 배출 해 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찰, 소방, 행정, 교육행정직 등 공무원 합격을 위한 고시실 운영을 통해 120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냈다.

교육 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법무사, 행정관리사, 방화관리자, 위험물안전관리자, 취업관련 PC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 경찰, 소방직, 공무원 및 일반 기업체 관리직, 로펌, 변호사 및 법무사 사무소 등으로 취업 가능하다.

육.해.공군.해병대.여군 기술부사관의 지름길, ‘정보통신부사관과’
정보통신부사관과는 육군 및 해병대와 학군 협약 체결로 가산점 부여와 병영체험 실시 등 기술부사관의 지름길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보통신부사관과는 충청권 유일의 전자, 정보통신 분야 기술부사관 양성학과로써 군복무, 학위, 국가공무원으로의 취업을 동시에 해결는 동시에 군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자, 정보통신 장비의 운용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1학년 때 육군 해병대 사전선발제에 의해 부사관을 조기 선발하는 혜택도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별 개성과 능력 및 진로 맞춤식 교육을 통한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인 자격증, 부사관 특강, MT, 병영체험 등을 통해 현장 실무에 맞도록 교육한다. 졸업 후 육.해.공군.해병대 기술부사관, 전자 및 정보통신 기업체, 육군 3사관학교로 진학 및 취업이 가능한 유망한 학과로 손꼽힌다.

충북 유일의 군사학부 부사관과

주성대학의 부사관과는 21세기 선진 국군을 이끌어갈 전문 직업 부사관을 배출하기 위해 기존의 부사관 분야에 군 업무 관련 핵심 분야를 재구성하였다. 따라서 기초 학문으로부터 중심 간부로서 수행해야 할 핵심 업무까지 다양한 전문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하여 간부로서 실무능력을 갖춘 부사관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육.해.공군 각 분야의 군 부사관 후보생 및 육군3사관학교 장교를 양성하고 전문교수를 통한 맞춤식 교육으로 전원 군 간부 임관 달성을 추진하고 있다. 각 군 장학생 선발 시 장학금 혜택이 주어지며 전문학사, 자격증, 장학금, 군복무,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졸업 후 육.해.공군.해병대 기술부사관, 전자 및 정보통신 기업체, 육군 3사관학교로 진학 및 취업해서 전문직업인이 될 수 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할 ‘주성대학교’
주성대학은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세계화의 흐름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수준 높은 전문인을 양성하는 젊은 대학으로 커 나갈 것이다. 부사관ㆍ경찰계열의 여러 학과를 비롯해서 모든 과의 발전을 위해 설비, 교수진, 취업 등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갖춰서 입학생과 재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젊고 패기 넘치는 대학생활과 진취적인 진로, 높은 취업률이 함께 하는 주성대학과 함께 하기를 추천한다.

◇ 2011학년도 신입생 정시 모집 요강
원서접수기간 : 1차 2010. 12. 20(월)~2011. 1. 7(금)
2차 2011. 2. 7(월)~2. 15(화)
원서접수인터넷 접수 : 유웨이(www.uwayapply.com), 진학사(www.jinhakapply.com), 어플라이114(www.apply114.com)
방문 접수 : 본 대학 본관 1층 입학홍보과
우편 접수 : 363-794 충북 청원군 내수읍 덕암리 산4번지 주성대학 입학홍보과
※ 우편접수는 ‘입학원서재중’ 표기하여 등기우편으로 발송.

◇ 도움말: 주성대학 www.jsc.ac.kr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