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용 드러내는 송도…명품 ‘캐슬&해모로’ 선뵈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15일 09시 07분


코멘트

-기반시설 공사 끝나 활기, 아파트 분양시장 기지개


최근 인천 송도국제도시 1·3공구의 국제업무단지. 서해를 배경으로 마천루(摩天樓·초고층빌딩)들이 서로 키재기를 하듯 쑥쑥 올라가고 있다. 국제업무단지 핵심 건물인 동북아트레이드센터는 현재 공정률이 73%에 달한다.

주변에 공원·지하철·도로 등의 주요 인프라시설(1단계사업)도 이미 대부분 마무리된 상태다. ‘동북아의 맨하튼’을 표방하는 송도국제도시의 꿈이 하나둘씩 영글어 가고 있는 것이다.

지난해 8월 개장한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만난 서모(61·가명씨는 “아침마다 들러 공원을 산책하는 재미가 쏠쏠하다”며 “작년 1월 입주 때와는 달리 공원 등이 완공돼 이제는 사람 사는 냄새가 좀 난다”고 전했다.

인천 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가 그 위용을 조금씩 들어내고 있다. 이에 따라 이곳 부동산시장도 활기를 되찾아 가는 분위기다. 아파트 전셋값이 오르고 신규 분양도 줄을 잇고 있다.

[[1단계 기반시설 공가는 완료]]
인천 송도국제도시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것은 2003년 8월. 국내 6개 경제자유구역(인천,부산·진해, 광양만권, 황해, 대구·경북, 새만금·군산) 가운데 ‘대한민국 1호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됐다.
착공 7년 만인 요즘, 이곳 송도엔 활기가 넘친다. 최근 지하철·공원·주택 등 주요 기반시설(1단계 사업)이 대부분 마무리됐기 때문이다.

1단계 핵심 사업으로 꼽히는 국제업무단지의 경우 기반시설(공원·도로 등) 공정률은 100%에 가깝다.
국제업무단지 한복판에 위치한 송도 센트럴파크는 지난해 8월 이미 개장돼 인근 아파트 입주민들의 쉼터 역할을 톡톡 히 하고 있다.

이 공원은 부지면적이 40만㎡로, 서울 여의도공원(22만9539㎡)의 약 두 배 크기다. 한반도의 지형적 특색을 담아 산책로와 잔디밭, 5개의 인공 섬이 있는 수변공간 등을 꾸몄다. 수변공간은 길이 1.8km, 폭 16∼110m에 이르는 수로를 따라 조성됐다.

외국교육시설인 채드윅 국제학교도 최근 문을 열었다. 송도국제도시에는 연세대, 인천대 등 국내 8개 대학과 뉴욕주립대,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 등 11개 해외 명문 대학들이 차례로 개교할 예정이다.

국제업무단지 북쪽 송도컨벤시아(전시·컨벤션시설)는 2008년 이미 준공돼 운영 중이다.

[[송도 캐슬&해모로 등 분양 기지개]]
한동안 가라앉아 있었던 송도국제도시 부동산시장도 활기를 점차 되찾아 가고 있다. 특히 아파트 신규 분양시장이 분주하다. 이곳저곳에서 아파트 분양을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롯데건설과 한진중공업이 송도지구 국제화복합단지 A2블록에서 송도 캐슬&해모로 아파트를 11월 12일 본격 분양에 나섰다.

이 아파트는 지상 최고 40층 13개 동 규모로 전용 84㎡형 1,008가구, 111㎡형 108가구, 123㎡형 204가구, 139㎡형 113가구, 153㎡형 4가구, 164㎡형 2가구다. 84㎡형이 전체 물량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게다가 송도는 교통과 교육여건이 좋은 편이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이 아파트 주변으로 제3경인고속도로가 지난 5월 개통돼 서울외곽순환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수도권 광역교통망을 이용하기가 한결 편리해졌다.

인천대교가 개통돼 인천공항도 쉽게 오갈 수 있고, 걸어서 10여 분 거리에는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있다.

특히 이 단지가 건설되는 송도 7공구는 산ㆍ학ㆍ연 연계를 통한 송도국제화 복합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에는 연세대 국제화 복합단지와 바이오 연구단지, 첨단 의료복합단지 등이 건설되고 국제대학 등 각종 교육시설이 들어선다.

이 아파트는 단지 내 조경 면적이 전체 면적의 43%에 달한다. 커뮤니티건물의 옥상에는 녹지를 조성해 중앙광장에서 언덕길을 올라가듯 연결하고, 숲을 테마로 한 공원에는 숲속놀이터, 놀이공간, 유아시설 등이 설치된다.

물을 테마로 한 놀이터와 시원한 바닥분수를 조성한 블루파크와 환경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에너지 놀이터 등 에너지파크도 조성한다. 이와 함께 단지 중앙의 플로팅파크를 중심으로 총 2,476㎡에 달하는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 공간이 들어선다.

전면이 유리로 된 대형 피트니스클럽과 GX룸을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연습실 탁구장 등 다양한 실내 스포츠 시설이 들어선다. 도서관, 회의실, 실버룸, 보육시설 등도 갖춰진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250만원 선이며 전체 규모의 70%를 차지하는 전용면적 84㎡의 평균 분양가는 1,230만원 이다.

이 아파트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중소형은 계약 후 3년, 중대형은 1년 뒤에 팔 수 있다. 견본주택은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 인근에 있으며 이달 17일부터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문의 032-859-970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