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다음 검색 개편 “연관성 높은 섹션 위주로” 外

동아일보 입력 2010-09-15 03:00수정 2010-09-15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포털사이트 다음은 14일 검색어와 가장 관련이 깊은 검색결과를 가장 먼저 보여주는 ‘다이내믹탭’ 기능을 도입하는 등 검색 서비스를 대폭 개편했다. 다이내믹탭은 검색어에 따라 자동으로 가장 관련이 깊은 검색 결과를 가진 섹션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 선수 기록’을 검색하면 블로그와 카페 등의 검색결과가 먼저 나타나고 지도와 사전 등의 섹션은 나타나지 않는다.
■ 삼성, DSLR 수준 ‘NX’ 후속모델 공개

삼성전자는 14일 홍콩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디지털카메라 브랜드인 NX시리즈의 신제품 ‘삼성NX100’(사진)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가 기존에 선보인 ‘NX10’의 후속 모델로 크기는 콤팩트카메라처럼 작으면서 성능은 디지털렌즈교환식(DSLR) 카메라 수준인 ‘미러리스’ 카메라(DSLR 카메라의 내부 거울을 없애 크기를 줄인 제품)다. 무게는 282g으로 휴대전화보다 약간 무거우며 NX100용 20∼50mm 줌렌즈와 20mm 단렌즈도 함께 선보였다. 기존 NX10용 렌즈도 사용이 가능하다.
■ 엔씨소프트, 팝캡게임즈 14종 게임 서비스

엔씨소프트는 ‘비쥬얼드’, ‘플랜트 대 좀비’ 등의 게임으로 유명한 팝캡게임즈의 게임을 국내에서 유통하기로 계약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팝캡게임즈가 개발한 ‘비쥬얼드2’와 ‘슈퍼 주마’, ‘플랜트 대 좀비’ 등 14종의 게임이 엔씨소프트의 게임포털 플레이엔씨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 외에도 여러 종류의 게임을 서비스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주요기사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