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알앤씨 추천매물] ‘용인구성리가’ 착한 분양조건 눈길...

동아닷컴 입력 2010-09-13 13:49수정 2010-09-13 14:0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GTX직접수혜·온천수 특화

경기도 용인시 언남동의 LIG 용인구성 리가. LIG건설이 수도권 남부지역 최대 주거지로 꼽히는 경기도 용인시에 분양조건을 대폭 완화해 선보이고 있는 아파트 단지다. 시공사인 LIG건설은 이 아파트의 분양가를 인하하고, 계약금 납입금액을 낮춰 특별 분양을 진행 중이다.

LIG건설 관계자는 “분양조건 완화 직후 로얄층은 금방 소진됐다. 주변에 개발호재가 풍부해 저층도 계약이 꾸준히 이뤄지는 분위기다.”라고 전했다.

당초 ‘LIG 용인구성 리가’는 사업지에서 온천성분수가 발견됨에 따라 온천 특화 아파트로 주목을 받았던 단지다. 최근에는 온천수 외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개발, 경찰대 및 법무연수원 이전 확정 등 각종 개발 호재가 알려지면서 다시 한번 관심을 모으고 있다.

‘LIG 용인구성 리가’는 전 세대에 온천성분수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단지 내에 사우나 및 족욕탕 등 온천관련 커뮤니티를 강화했다. 한국중앙온천연구소와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이 지하수는 약알칼리성의 온천성분수로, 국내 대표적인 온천인 수안보나 부산 동래온천, 충남 유성온천의 수질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수도권에서 매일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웰빙 아파트란 점이 부각되면서 이 아파트는 초기 청약률이 1.35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최근 사회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는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자녀를 둔 부모들의 관심이 컸다. 아토피로 고생하는 자녀를 둔 김모 주부(40)는 “지방으로 가지 않아도 산으로 둘러싸여 시골 못지않게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고 집안에서 아토피에 효과가 좋은 온천수까지 나온다는 것이 가족에게 구원과도 같았다.”고 말했다.

건설사는 온천개발에 따른 조성비 등을 모두 포함시켰음에도 용인시에서 승인한 분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한 것도 인기를 끈 요인으로 꼽고있다. 온천수가 상시적으로 나오므로 수도요금, 급탕비 등의 절감효과도 크다.

또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 개발 사업은 ‘LIG 구성리가’를 비롯한 인근 신규분양 단지에 큰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경기도의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계획을 정부가 수용하기로 하면서 예상 노선에 위치한 수혜 예상지역에 신규 분양단지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GTX 3개 노선 중 A노선은 일산 킨텍스~서울 삼성역~화성 동탄을 있는 74.8Km로 판교, 기흥, 동탄 등이 수혜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용인시 기흥구에는 죽전 또는 기흥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강남, 서울역 등과 20분 이내로 연결되어 출퇴근 시간이 획기적으로 시간이 단축된다. 특히 최근 개통한 용인-서울간 고속도로에 이어 분당선 연장선까지 개통될 경우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LIG 용인구성 리가’는 GTX 개발 호재 및 부동산대책 발표로 주말 방문객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8.29 부동산대책 발표 이후, 시장이 살아날 기미를 보이면서 중소 평형대를 분양 받으려는 고객들의 문의전화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LIG 용인구성 리가’는 평면 디자인 면에서도 화제다. LIG건설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신평면인 뉴욕형과 시드니형 평면이 적용됐다. 뉴욕형은 뉴요커를 연상시키는 바쁜 맞벌이 부부를 위한 공간으로 꾸면진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강화하고 부부의 독립성을 중시한 게 특징이다. 시드니형은 대표적인 휴양도시라는 점을 착안해 노부부와 동거하는 3세대 대가족을 위한 평면으로 구성했다. 노부부를 위한 별도 공간과 세대별 동선분리에 중점을 뒀다.

거실에는 홈네트워크시스템을 비롯해, 천역석 현관 디딤판, 우물천정, 디지털 도어록, 아트월, 온돌마루가 적용된다. 침실에는 드레스룸, 화장대, 붙박이장으로 깔끔한 실내연출이 가능하다. 주방에는 인조대리석 주방상판, 빌트인 냉장고 등이 설치되고 욕실에는 전자식 비데, 고급 슬라이드 등이 설치된다.

‘LIG 용인구성 리가’는 국내 최초로 인기 캐릭터인 ‘딸기’캐릭터 적용 아파트로 유명하다. 딸기 캐릭터는 용인구성 리가 단지내 놀이터, 도서관, 버스정류장에 적용됐다. 딸기 놀이터는 아이들 놀이문화공간으로 단지 내 2개소가 마련돼 아이들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며, 도서관도 딸기 캐릭터로 디자인해 아이들 독서습관을 자연스럽게 키워줄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LIG 용인구성 리가는 지상 최고 20층 높이 8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85㎡(383세대), 127㎡(148세대), 191㎡(2세대) 등 3개 평면 6개 타입이다.

완화된 분양조건도 눈여겨볼 만하다. 초기계약금 5%만 있으면 정식 계약이 가능하며, 일부 가구에 한해서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료 시공 등의 혜택이 제공한다.

분양문의 1577-7066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