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원에 6년만에 찾아온 아파트 "新별내 퇴계원 어울림" 분양

  • Array
  • 입력 2010년 8월 16일 09시 48분


금호건설 남양주 퇴계원 금호어울림 10월 선보여

- 남양주 퇴계원 지역에서 6년 만에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
- 별내신도시, 갈매지구와 인접하여 도시기반 시설 풍부
- 퇴계원뉴타운과 별내신도시 등 일대 대규모 신도시 개발
- 퇴뫼산 자락, 왕숙천 조망 가능한 자연 테마형 아파트
- 어린이공원, 어린이풀장, 5bay, 3면 개방형 평면설계 등 최신식 설계
- 에너지효율등급인증과 친환경 주택성능평가 인증 예정으로 관리비, 취등록세 경감

금호건설은 남양주시 퇴계원면 퇴계원리 53-1번지 일대에 ‘퇴계원 어울림’ 578가구를 오는
10월에 선보인다. ‘남양주 퇴계원 어울림’은 지하 3층, 지상 13~18층, 9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84㎡ 440가구 △101㎡A 102가구 △125㎡ 18가구 △128㎡ 18가구로 꾸며진다.

이 아파트 단지는 퇴계원 지역에서 6년 만에 신규 분양되는 아파트다. 기존 퇴계원은 남양주의 관문도시로서 널리 알려져 있지만 퇴계원 뉴타운지구로 지정되면서 개발 수혜가 예상된다. 퇴계원 뉴타운(2018년 완료예정)은 1,106천㎡의 규모로 1만3천138세대 3만5천608명의 인구가 들어서는 친환경 수변도시라는 컨셉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특히 인근에 별내지구, 진건지구, 구리 갈매지구 등의 신도시가 인접해 있어 신도시의 도시기반시설까지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업지와 접해있는 47번 국도과 경춘선 복선 전철(퇴계원역)이 올해 말 개통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이 훨씬 좋아진다. 특히, 남양주 덕송~사능간 도로의 신설 확장과 구리~포천간 민자고속도로(2015년 개통예정)와 서울외곽순환도로 퇴계원IC와 인접해 서울 및 구리시, 하남시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남양주 퇴계원 어울림은 별내신도시와 접해있는 퇴뫼산 자락에 위치하여 퇴뫼산의 청량한 공기와 단지 앞 왕숙천 조망이 가능한 자연 테마형 아파트다. 특히 퇴뫼산 자락의 지형을 이용한 데크형 설계로 지상 주차장을 최소화하고 탑상형과 타워형의 적절한 조화로 각 동별, 경사 차이를 이용한 과학적이고 입체적인 설계와 스카이라인을 형성할 예정이다. 또한,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유아놀이방, 독서실, 문고, 탁구장, 주민회의실 등 주민들의 건강과 취미생활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구비함은 물론 단지내 어린이공원과 풀장을 조성하여 차별화된 단지를 선보인다.

특히 세대 평면은 3.5~5bay 및 3면 개방형으로 설계해 눈높이가 높아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정부에서 지정한 에너지효율 2등급 예비인증과 친환경 건축물우수등급 예비인증 받을 계획이어서 표준주택 대비 약 30% 에너지 절감으로 인한 관리비절감과 물론 취등록세 감면혜택까지 볼 수 있어 입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분양가는 아직 미정이지만 인근 별내신도시나 보금자리 보다는 저렴한 수준이어서 일반 수요자 입장에서 부담을 크게 느끼지 않고 내집마련을 할 수 있다.

문의: 031-556-3330

※ 첨부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컷으로 실제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