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무협-중기중앙회, 남동아프리카 개척단 파견 外

  • 입력 2009년 9월 21일 02시 56분


코멘트
한국무역협회와 중소기업중앙회는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케냐에 남동아프리카 신시장 개척단을 27일까지 공동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 개척단에는 건설장비와 산업조명기기, 자동차 부품, 방역 제품 등의 분야에 모두 16개 업체가 참가해 종합수출상담회, 유통단지 및 공장 시찰, 현지 진출 기업인과의 간담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GS리테일, 고졸 신입사원 70여명 채용

GS리테일이 전국 GS수퍼마켓에서 근무할 고졸 신입사원 70여 명을 채용한다.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고졸 이상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남자는 군필 또는 면제자만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과 온라인 적성검사를 통과하면 1차 실무면접과 2차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입사 원서는 25일까지 GS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내면 된다.

종근당, 한국국제아트페어 공식협찬

종근당은 22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국제아트페어를 공식협찬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국제아트페어는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아시아 최대 미술시장이다. 한편 종근당은 이번 행사에 진통제 브랜드인 ‘펜잘큐’ 포장재 6000여 개로 만든 ‘펜잘큐 오브제’를 행사장에 전시해 화제를 모았다.

이노션, 현대차마케팅 지원 中합자법인 설립

현대·기아자동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은 베이징(北京)자동차그룹 계열인 세기북광광고유한공사(世紀北廣廣告有限公司)와 합자법인으로 이노션북광광고유한공사를 설립했다고 20일 밝혔다. 새 합자법인은 중국시장에서 현대차의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현재 중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호주, 인도 등지에 10개 해외 법인망을 구축한 이노션은 중국 상하이(上海)에 기아차와 현대중공업의 광고를 대행하는 법인도 운영 중이다.

SK그룹, 군부대 격려금 1억3000만원 전달

SK그룹은 국군의 날을 앞두고 군부대에 격려금으로 모두 1억3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최신원 SKC 회장은 18일 SK그룹 관계사 최고경영자(CEO)들과 함께 강원 인제군과 홍천군에 있는 3군단과 76사단을 차례로 방문해 격려금을 전달했다. 빵 1만 상자와 소시지 100상자도 제공했다. 해병대 출신인 최 회장은 올해 초 미국 경제주간지인 포브스로부터 아시아 ‘기부 영웅’ 중 한 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해에도 군과 경찰에 각각 1억 원의 격려금을 기부했다.

농식품부 오늘부터 벼 37만t 수매

농림수산식품부는 2009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 계획에 따라 21일부터 올해 말까지 벼 37만 t을 사들인다고 20일 밝혔다. 벼 매입은 미곡종합처리장(RPC) 330여 곳, 정부의 양곡창고 4800여 곳 등에서 하며 경기 강원 전북 등 조생종 주산지부터 시작된다. 가격은 지난해처럼 벼 1등품을 기준으로 40kg(쌀 기준)당 4만9020원을 우선 지급한 뒤 통계청이 조사한 수확기(10∼12월) 산지 쌀값이 정해지면 내년 1월에 정산한다.

한국 돼지고기 이달 말 9년 만에 日수출 재개

농림수산식품부는 20일 2000년 구제역 발생 등으로 돼지고기 수출을 중단한 지 9년 만에 이달 말 일본 수출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다시 수출하는 제품은 돼지열병 청정화 판정을 받은 제주산 돼지고기와 내륙 지역의 승인된 열처리 수출작업장 2곳에서 생산된 가공제품으로 28일과 다음 달 중 각각 선적을 한다. 정부는 이번 수출 재개로 안심과 뒷다리 등의 적체 물량이 일정 부분 해소될 것으로 보고 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