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레저활동 ‘만일’ 대비하고 맘껏 즐기세요”

  • 입력 2003년 4월 16일 16시 55분


코멘트
봄철을 맞아 등산 낚시 골프 등 주말에 야외에 나가 레저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레저를 자주 즐긴다면 보험사들이 판매하는 주말보험 또는 레저보험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최근 나오는 상품들은 신주말 개념을 도입, 금요일 오후와 법정 공휴일 등을 주말에 포함시킨 게 특징이다. 보상범위도 주말에 사고가 날 경우 평일에 비해 2배 이상 고액 보장하고 보상범위도 가족으로까지 확대했다.

▽손해보험사 상품=삼성화재는 특정 여가활동 중 발생한 상해사고로 사망, 후유장해시 최고 3000만원까지 지급하는 ‘행복한 주말여행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얼굴성형비용(500만원), 특정전염병위로금(50만원)을 비롯해 응급비용, 골절수술비, 식중독위로금을 각각 10만원씩 정액 지급한다.

현대해상의 ‘해피위크엔드종합보험’도 여가활동을 겨낭한 레저보험상품. 특히 연극관람 등 레저활동 중 상해를 당할 경우 최고 2억5000만원까지 고액 보상해준다.

동부화재의 ‘인라인스케이트상해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한 게 특징. 하루에 100∼200원의 아주 저렴한 보험료로 인라인스케이트를 즐기다 사망했을 경우 최고 3000만원까지 지급한다.

LG화재 ‘나드리교통상해보험’, 동양화재 ‘여가생활지킴이보험’, 신동아화재 ‘원클릭운전자보험’, 그린화재 ‘다보장상해보험’, 쌍용화재 ‘5!해피상해보험’ 등도 레저보험 상품이다. 특히 신동아의 ‘원클릭운전자보험’은 인터넷 전용보험으로 주말 특정 여가활동 중 상해사고시 최고 3000만원을 지급한다.

▽생명보험사 상품=삼성생명의 ‘e-life상해보험’은 인터넷 전용보험으로 1년, 3년만기 2종류가 있다. 1년만기 일시납 가입시 남자 1만8160원, 여자 8140원의 저렴한 보험료로 등산 수상스키 스키 등 레저활동 중 재해사망시 3000만원을 보장해준다.

교보생명의 레저보험은 매일형과 휴일형으로 구분돼 보험기간을 1일부터 365일까지 가입자가 임의로 선택할 수 있다.

금호생명의 ‘레포츠가 좋아요’ 상해보험은 등산, 수영, 스키형 등 3가지가 있으며 일반인 또는 체육동호인들이 운동경기나 레저활동 중 발생하는 재해사망에 대해 최고 7000만원까지 보장해준다.

동양생명의 ‘수호천사 레포츠상해보험’은 레저활동 중 재해로 인한 사망뿐 아니라 생존시 보장을 강화하기 위해 입원비, 수술비, 재활치료비 등을 지급한다.

신한생명의 ‘클릭하나로보험’의 경우 레저관련 6개 특약의 가입을 통해 낚시 테니스 골프 수영 등의 레저활동 중 사고를 보장해준다.

주말레저보험은 비슷한 상품이 많고 사고에 따른 보장범위가 회사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자신이 들고자 하는 레저보험이 자신이 자주 즐기는 레저활동을 보장해주는지 잘 따져봐야 한다.

손해보험사별 레저보험 상품 현황
회사상품
삼성행복한 주말여행보험금요일 오후 이후 주말에 발생한 상해사고에 대해 최고 1억원까지 보장
현대해피위크엔드종합보험연극관람 등 레저활동 중 상해를 당할 경우 최고 2억5000만원까지 고액 보상
동부인라인스케이트상해보험하루 100∼200원의 저렴한 보험료로 인라인스케이트를 즐기다 사망했을 경우 최고 3000만원까지 지급
동양여가생활지킴이보험만기시 여행자금으로 환급금 지급
그린다(多)보장상해보험형사합의지원금을 최고 2000만원까지 지급
쌍용5!해피상해보험여행 중 발생하기 쉬운 식중독 위험 보장
LG나드리교통상해보험레저활동 중 골절 사고시 100만원의 특별 위로금 지급
신동아원클릭운전자보험5000원대 저렴한 보험료의 운전자보험

신치영기자 higgled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