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각도서 가장 편안한 자세로… 당신이 누릴 최상의 안락함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3월 15일 03시 00분


코멘트

[집愛 살다]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
대부분의 가정에서 인테리어의 중심은 가족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며 함께 휴식을 취하는 장소인 거실이다. 이러한 거실의 메인은 소파다. 이런 이유로 소파 구입은 무엇보다도 신중해지게 된다. 그러나 소파가 꼭 충분한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앉아서 쉬다 보면 허리가 아프고 자세가 불편해지면서 소파에 눕거나 바닥으로 내려오기 마련이다.

허리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은 잘못된 자세에서 기인한다. 어릴 적부터 잘못된 자세가 오랜 시간 굳어지고 이로 인해 허리와 척추에 이상이 생긴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허리가 아픈 사람들이 사용하면서 만족한 제품 중의 하나가 바로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다.

리클라이너라고 하면 언뜻 듣기에 친숙하지 않은 단어일 수 있지만 많은 사람이 미국의 유명한 드라마 ‘프렌즈’에서 너무나 편안하게 보였던 흔들의자를 기억할 것이다. 바로 그 제품이 미국의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다.

레이지보이사는 1926년 미국 미시간주의 먼로시에서 출발해 1987년 뉴욕 증시에 상장된 이래 연간 20억 달러(약 2조6200억 원)가 넘는 매출을 자랑하는,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리클라이너 회사다. 타임지가 20세기 100대 혁신 상품 중 하나로 선정할 만큼 많은 사람에게 혁신적인 편안함을 제공해 왔다.

레이지보이 제품은 미국 가구 부문 소비자 조사에서 소득별, 연령별, 지역별, 브랜드별 선호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최고의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레이지보이의 기본형은 흔들형 제품이다. 흔들형은 다리받이는 3단계, 등받이는 18단계로 조정되고 최대 180도까지 눕힐 수 있어 원하는 각도에 맞춰 가장 편안한 자세로 쉴 수 있다. 특히 180도까지 누웠을 때는 다리가 심장보다 높이 올라가도록 설계돼 피로를 더 쉽게 풀어준다.

전혀 다른 형태의 의자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다리받이를 내리면 흔들의자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올리면 고정이 된다. 등받이의 압력을 조절할 수 있는 압력 조절 시스템을 채택함으로써 사용자의 몸무게에 맞게 등받이의 압력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의 신체 상태에 따라 최대한 편안한 상태로 쉴 수 있다. 소재 또한 최상의 제품을 사용한다. 소파에 사용된 폴리우레탄 폼은 렉서스 자동차와 동일한 소재를 사용해 최상의 탄성과 안락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정형 스타일은 공간이 작은 곳에 사용하는 것이 실용적이다. 슬라이딩 방식으로 사용하도록 돼 있어 벽에서 약 10㎝ 공간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다.

전동형은 수동이 아니라 전기에 의해 작동하는 제품이다. 기본 전동형은 몸체에 있는 버튼을 사용해 다리받이와 등받이를 조정할 수 있다. 다리받이와 등받이는 별도로 작동이 가능하며 이로 인해 가장 편한 자세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전동형 HR+ 제품은 기본 전동형 기능에 특별한 기능이 추가됐다. 머리받이를 별도로 작동해 0∼55도로 조절이 가능해 누운 자세에서도 자연스럽게 TV를 시청하거나 가장 편안한 자세로 책을 볼 수 있다.

모든 소재는 엄격한 품질 검사를 거친 제품만 사용되며 특히 반영구적으로 견고한 스프링 시스템은 레이지보이의 가장 큰 특징이다. 레이지보이 전동 리클라이너는 7만5000번의 시험 테스트를 거쳐 안정성과 편의성에서 그 품질을 보증하고 있다.

특히 XR 제품은 최근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XR 제품은 4개의 모터를 사용해 머리 각도와 허리, 등받이와 다리받이를 별도로 조절 가능하도록 설계해 사용자의 신체에 맞춰 최상의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는 전국 롯데백화점 9개 지점과 현대백화점 4개 지점, 갤러리아백화점 3개 점과 용산 아이파크백화점과 함께 분당의 본사 직영점과 송파 잠실 직영점, 수원 직영점, 강서 직영점, 인천 직영점, 일산 직영점을 운영하므로 가까운 곳에서 제품의 편안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유지영 기자 yjy777@donga.com
#집愛 살다#인테리어#가구#가전#레이지보이#리클라이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