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왔어요]가치학 外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11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 가치학(사이먼 켈리 외 2인 지음·김상현 정언용 김진환 옮김·서울경제경영)=고객의 욕구, 동기, 고충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고객 가치를 발굴해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담았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면서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마케팅 전략도 파고들었다. 2만2000원.

○ 과체중! 당신 탓이 아닙니다(손숙미 지음·교문사)=가톨릭대 명예교수로 제18대 국회의원 시절 국민영양관리법을 대표 발의한 저자가 과체중에서 벗어나고 몸의 호르몬 환경을 정상적으로 바꾸는 비결을 정리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복부비만을 겪은 경험도 털어놓았다. 1만8000원.

○ 랑과 나의 사막(천선란 지음·현대문학)=‘천 개의 파랑’(2020년) 등으로 공상과학(SF)소설의 신예로 떠오른 저자가 내놓은 독특한 질감의 SF소설 신작. 사막에 파묻혀 있던 로봇 ‘고고’가 인간 ‘랑’의 도움으로 다시 작동하게 된 뒤 홀로 길을 떠나는 과정을 담았다. 특유의 따뜻한 시선과 독특한 상상력이 돋보인다. 1만3000원.

○ 이 와중에 스무 살
(최지연 지음·창비교육)=모범생이었던 대학생 은호가 뒤늦게 방황하는 과정을 그렸다. 충동적으로 휴학하고, 남자 친구에게 이별을 선언하고, 엄마와 다툰 끝에 가출하며 은호는 조금씩 어른으로 성장해 나간다. 올해 창비교육이 신설한 제1회 성장소설상 수상작. 1만4000원.


○ 가장 인간적인 미래(윤송이 등 지음·웨일북)=엔씨소프트 최고전략책임자(CSO)인 저자가 철학자와 사회학자, 윤리학자 등 세계 석학들과 인공지능(AI) 시대에 대해 논의한 대담집. 디지털 격차로 인한 사회적 불평등, 통제 불능에 이른 사이버범죄 등 닥쳐올 문제점과 해결책을 짚었다. 1만8000원.

○ 나중에(스티븐 킹 지음·진서희 옮김·황금가지)=유령과 대화하는 소년 제이미는 어느 날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난 베스트셀러 작가의 영혼과 만나 그가 끝맺지 못한 이야기를 찾아 나선다. 금융위기, 테러 등 미국 사회의 문제를 비롯해 홀어머니와 사는 사춘기 소년의 예민한 심리, 삶과 죽음에 대한 관조까지 담은 스릴러. 1만4800원.

○ 퓰리처상 문장 수업(잭 하트 지음·강주헌 옮김·김영사)=1850년 창간된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지역 일간지 ‘오레고니언’의 편집장을 지낸 저자가 신문사에서 터득한 ‘글 잘 쓰는 법’을 전한다. 글감을 찾고, 문장과 표현을 다듬은 뒤 오류를 바로잡는 글쓰기의 기본을 12단계로 정리했다. 2만3000원.

○ 라이프 인사이드(앤디 웨스트 지음·박설영 옮김·어크로스)=교도소에서 재소자들에게 철학을 가르친 저자가 수업에서 나눈 대화를 기록했다. 끔찍한 범죄를 저지른 가해자들이나 마약에 빠진 청소년들과 나눈 대화에는 진정한 속죄란 무엇인지, 통제되지 않은 욕망이 얼마나 위험한지 등 삶에 대한 성찰이 담겼다. 1만8000원.
#가치학#랑과 나의 사막#이 와중에 스무 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