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문화

[새로 나왔어요]본능의 과학 外

입력 2021-10-30 03:00업데이트 2021-10-30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본능의 과학(레베카 하이스 지음·장혜인 옮김·윌북)=진화생물학자인 저자가 소속감, 두려움, 자기기만 등 본능의 여러 측면을 파헤쳤다. 일상 속 수많은 실수가 본능에 기인한다고 보고 마케팅, 데이터, 역사적 사례를 통해 주체적으로 본능을 활용하는 법을 말한다. 1만5800원.

○릴리언의 정원
(애비 왁스먼 지음·이한이 옮김·리프)=소설가이자 전직 광고 카피라이터인 저자가 섬세하고 재기발랄한 문장으로 그려낸 일상이 큰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마치 식물을 기르듯 자신의 삶을 소중히 가꾸는 모습을 통해 삶의 희망을 전한다. 1만6000원.

○덜 익은 마음(재클린 우드슨 지음·김선형 옮김·문학동네)=15세 ‘아이리스’가 출산 이후 경험을 통해 부모 됨의 의미를 알아가는 과정을 그린 소설. 인종, 젠더, 경제적 격차를 다뤄 온 저자답게 곳곳에 시사점이 있다. 2019년 원문 출간 후 뉴욕타임스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다. 1만4500원.

○애니멀 카인드(잉그리드 뉴커크, 진 스톤 지음·김성한 옮김·리리)=대양을 오가면서도 서로를 잃지 않는 고래 등 동물의 정교한 지능과 공감 능력, 의사소통 기술을 살펴본다. 이런 발견을 토대로 동물의 개성과 능력을 존중하며 함께 살아갈 방법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2만2000원.

○크루아상 사러 가는 아침(필리프 들레름 지음·고봉만 옮김·문학과지성사)=문학교사 출신 프랑스인 저자의 에세이집. 이른 아침 크루아상을 먹는 즐거움, 맥주 첫 모금이 주는 기쁨 등을 소재로 행복이 일상에 담겨 있음을 전한다. 1만2000원.

○내일의 세계
(안희경 지음·메디치미디어)=재미 저널리스트인 저자가 세계적 석학 7인을 인터뷰해 기후위기, 불평등 문제 등 인류가 직면한 위기의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역사가 재러드 다이아몬드는 지구적 차원의 대책을, 경제학자 케이트 레이워스는 지속가능한 순환경제를 강조한다. 1만6000원.

○인문 여행자, 도시를 걷다(김경한 지음·쌤앤파커스)=30년 경력의 언론인 출신 저자가 영국 코츠월드, 미국 시카고, 일본 교토 등 50여 개국의 도시를 여행한 경험을 인문학으로 풀어낸다. 각 도시들의 역사를 흥미롭게 소개한다. 1만6000원.

○다른 의견
(이언 레슬리 지음·엄윤미 옮김·어크로스)=영국 정치 분석가인 저자가 원활한 의사소통 기술을 소개한다. 사람들이 서로 다른 의견을 제대로 표현하는 법을 배우지 못해 갈등을 겪는다는 사실을 지적한다. 의견 대립을 생산적으로 이끌기 위한 9가지 원칙을 제시한다. 1만6800원.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