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기능에 디자인이 더해진 인테리어 가전… 코웨이 ‘노블 제습기’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사진 제공/코웨이, 동아일보 골든걸 입력 2021-09-17 03:00수정 2021-09-17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iving]
코웨이 노블 제습기는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으로 간결하고 미니멀한 외관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집을 예쁘게 꾸밀 수 있는 디자인 가전이 인기를 얻고 있다.

코웨이가 선보인 ‘노블 제습기’가 대표적이다.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으로 간결하고 미니멀한 정사각 외관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자연에서 유래한 스톤그레이 색상은 집안 어디에 설치해도 공간과 조화를 이루고 은은하게 빛나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든다.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가전
노블 제습기는 디자인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도 갖췄다. 버튼 터치 한 번으로 물통 서랍을 손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스마트 물통 오픈 시스템’으로 사용이 쉽다. 또한 만수 시 물통 서랍을 자동으로 열어주는 기능이 있어 물통을 비워야 할 시점을 알려준다. 손잡이가 달린 분리형 물통은 기존 제습기와 달리 손쉽게 분리할 수 있다.

하단에 바퀴가 숨어있어 거실, 드레스룸 등 습기에 민감한 공간을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다.
하루 최대 12L의 풍부한 제습 능력을 갖췄으며 하단에 바퀴가 숨어있어 거실, 드레스룸 등 습기에 민감한 공간을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다. 습한 날씨로 빨래 건조가 쉽지 않을 때 유용한 의류건조 모드도 있다.

주요기사
노블 제습기는 2단계 필터시스템으로 위생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2단계 필터시스템은 큰 먼지를 거르는 프리필터와 생활 환경에 맞춘 에어매칭 필터로 구성됐다. 에어매칭 필터는 별도 구매해 사용하는데,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 미생물 오염물질 제거를 돕는 ‘안티바이러스 필터’와 집먼지 진드기와 반려동물 알레르겐 유발 물질을 제거하는 ‘알러겐 필터’가 있다.

프리미엄 인테리어 가전 코웨이 노블 제습기.
노블 제습기는 에너지 절약도 돕는다. 스마트 인버터 컴프레서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진동과 소음도 최소화했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음소거 기능과 버튼 잠금 기능도 있다.

이 외에 만수 시 물 비움 표시등을 켜주는 것은 물론 물통 속 물 높이를 4단계로 알려주고, 자동 내부 건조, 자동 성에 제거 기능도 있다. 노블 제습기는 ‘IoCare’ 앱을 통해 실내외 온습도 현황, 물통 비움 시기, 필터 현황, 전기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제품 전원, 조명 밝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사진 제공/코웨이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코웨이#노블 제습기#스마트 가전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