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책]나도 언젠간 홈런! 포기하지 않기로 해

손효림 기자 입력 2021-05-29 03:00수정 2021-05-29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홈런을 한 번도 쳐 보지 못한 너에게/하세가와 슈헤이 글, 그림·김소연 옮김/40쪽·1만2000원·천개의 바람(8세 이상)
야구 선수 루이. 홈런을 치고 싶지만 오늘 시합에서 또 졌다. 엄마 심부름으로 마트에 갔다 고교 야구부 주전이었던 센 형을 만난다. 센은 루이의 시합을 봤다고 한다. 홈런을 치는 법과 함께 웨이트트레이닝을 해 몸을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센도 시합에서는 홈런을 쳐 보지 못했다며 언젠가 홈런을 치려 애쓴다고 고백한다. 루이는 느린 동작으로 배팅 연습을 하는 센을 보고 집으로 온다.

간절히 뭔가를 이루고 싶은 마음, 그리고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야구를 통해 찬찬히 짚는다. 루이는 엄마에게서 센이 일 년 전 교통사고를 크게 당해 걷지 못할 수도 있다는 진단을 받았지만 재활훈련을 열심히 해 일상생활이 가능해졌다는 얘기를 듣는다. 센은 루이의 시합을 일부러 보러 온 거였다.

포기부터 하지 말고 할 수 있는 데까지 해 보는 것, 내 안의 가능성을 끌어내는 건 나 자신이라는 걸 마음으로 깨닫게 된다.

손효림 기자 aryssong@donga.com
주요기사

#어린이 책#홈런#포기#시합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