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축제 차별화”… CJ올리브영, 가수 권정열·고영배 참여 ‘올영세일 송’ 흥행

  • 동아경제
  • 입력 2020년 6월 1일 11시 02분


코멘트

대표 쇼핑축제 차별화 위해 ‘올영세일’ 주제곡 제작
주요 소비자 2030세대 선호하는 가수 작사·작곡 참여
올영세일 송 공개 4일 만에 조회 수 70만건 돌파
올영세일, 올해 할인 품목·혜택 규모 확대
‘오늘의 특가·카테고리 전체 할인’ 주목

CJ올리브영 올영세일 송 영상 갈무리.
CJ올리브영 올영세일 송 영상 갈무리.
올해 첫 대규모 정기 할인행사를 진행 중인 올리브영이 선보인 ‘올영세일’ 주제곡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CJ올리브영은 가수 10cm 권정열과 밴드 소란의 보컬 고영배가 참여한 ‘올영세일 송(SONG)’ 영상이 공개 4일 만에 누적 조회 수 70만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올영세일은 CJ올리브영 대표 쇼핑축제다. 올해는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깨우고 다가오는 여름 준비에 나선 소비자를 위해 상반기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있으며 품목 수도 늘렸다. 행사는 지난달 29일 시작됐다.

이번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올영세일 송은 올리브영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딩고(DINGO)’와 협업해 축제 분위기와 즐거움을 더해주기 위한 차원에서 제작됐다. 작사와 작곡에는 올리브영 주요 소비자층인 2030세대 여성 팬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권정열과 고영배가 참여했다. 특히 제작 과정에서부터 활발한 소통을 바탕으로 가사에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고 CJ올리브영 측은 설명했다.

이렇게 완성된 올영세일 송은 할인행사 시작 하루 전인 5월 28일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SNS)을 통해 공개됐다. 두 아티스트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 재치 있는 가사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해당 곡은 이번 할인행사 기간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배경 음악으로 활용된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차별화된 할인행사로 만들기 위해 주요 소비자층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수와 함께 색다른 주제곡을 기획하게 됐다”며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쇼핑축제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올리브영 올영세일은 오는 4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처음 열린 대규모 행사인 만큼 작년에 비해 할인 상품 수를 50%가량 늘렸고 혜택 폭도 확대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여기에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공개하는 ‘오늘의 특가’와 카테고리 전체 할인 등 혜택 재미를 찾을 수 있는 할인 코너도 마련했다. 1일 오늘의 특가 상품으로는 ‘3CE 벨벳 립 틴트’와 ‘투쿨포스쿨 바이로댕 피니쉬 세팅 팩트’, ‘웨이크메이크 파우더젯듀얼브로우’, ‘닥터자르트 바이옴 워터크림’ 등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선보였다. 행사 상품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