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꽃 ‘허니부쉬’ 발효분말로 피부 속부터 아름답게”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4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피부 건강에 도움 주는 피부영양제, 19종 피부 영양소를 하루 2알로

# 최근 최악의 미세먼지가 연일 전국을 뒤덮었다. 30대 회사원 김경민 씨는 외출할 때 스마트폰을 보는 게 습관이 됐다. 스마트폰으로 미세먼지 정도를 체크해야 하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기온과 비가 오는지를 체크했다면 이제는 미세먼지 농도를 가장 먼저 체크하게 된 것이다. 특히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면 피부에 뾰루지가 올라오고 안 보이던 잔주름도 더 보이는 것 같아 피부 관리에 더 각별히 신경을 쓰곤 한다.

잔주름 촉진하는 봄철 미세먼지 기승

초미세먼지가 피부 모공을 뚫고 피부 속으로 침투해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고 노화를 촉진시킨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최근 독일과 국내 연구팀은 초미세먼지처럼 작은 물질이 모낭을 침투해 피부 노화 촉진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실험과 논문으로 발표했다.

독일 연구팀이 특정 지역에 오래 거주한 70∼80대 여성 400명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은 지역에 거주한 여성은 공기가 가장 깨끗한 곳에 산 여성보다 이마와 뺨에 잡티가 생길 위험이 20% 정도 높았고, 입가에 팔자주름이 생길 위험도 4%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피부 노화 예방을 위한 ‘안티더스트(Anti-dust)’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피부 노화 촉진 독소를 줄이는 ‘뷰티 식습관’

안티더스트를 실천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외출 전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 자외선차단제 등과 같이 피부 보호막을 씌우는 제품을 사용하고, 집에 돌아와서는 이중세안 등 꼼꼼하게 세안을 해 모공 속 미세먼지를 최대한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날로 극성을 부리는 미세먼지에 맞서 피부 노화를 방지하려면 특별한 안티더스트 노하우가 필요하다. 피부 겉을 케어하는 동시에 피부 노화 촉진 독소를 만드는 나쁜 식습관을 버리고,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뷰티 식습관’을 길러 피부 본연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그것이다.

‘뷰티 식습관’을 기르기 위해서는 건강 식단을 유지하는 것과 함께, 피부 지질 구성의 필수 요소인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이너뷰티 케어를 동반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등을 따로 섭취하지 않고 한 번에 이너뷰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소재로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결같은 동안 미모를 자랑하는 여배우 김민정의 뷰티 노하우로도 알려지면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콜라겐·히알루론산·엘라스틴을 한번에

김민정의 이너뷰티 노하우인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지대의 척박한 환경과 뜨거운 태양을 이기고 자라는 신비의 꽃 ‘허니부쉬’를 글로벌토털헬스케어기업 휴온스의 10단계 유산균 발효 공법을 적용해 개발해낸 특별한 이너뷰티 소재다.

1년에 단 1번밖에 채취할 수 없어 그 자체로도 매우 귀한 재료지만, 피부 지질을 구성하는 필수 요소인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속 아미노산 등 피부를 구성하는 19종의 핵심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더욱 특별하다.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은 유산균 발효 공정을 통해 일반 허니부쉬의 폴리페놀 성분은 물론 피부 필수 아미노산인 글리신, 프롤린, 세린 등을 3∼7배 증대해 피부 건강 활성 성분을 극대화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내용으로 개별 인정도 획득했다. 또 유럽(7개국), 미국, 한국 특허 취득과 함께 SCI급 의학 논문에 피부 주름, 탄력, 보습 개선 인체적용시험 결과가 등재되는 등 세계적으로도 올인원 이너뷰티 케어가 가능한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 ‘이너셋 허니부쉬’

‘이너셋 허니부쉬’는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을 주원료로 한 이너뷰티 브랜드다. 2017년 론칭 이래 파우더, 캡슐, 츄어블,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올봄 기존의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솔루션’ 제품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THE 더 예뻐지고 19 허니부쉬’, ‘THE 더 아름답고 19 허니부쉬’ 2종이 홈쇼핑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THE 더 예뻐지고 19 허니부쉬, THE 더 아름답고 19 허니부쉬는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챙겨먹을 필요 없이 하루 2알로 간편하게 피부를 구성하는 아미노산 19여 종을 챙길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을 더해 피부 이너뷰티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C도 일일섭취량의 200%를 담아 항산화까지 챙겼다.

리뉴얼된 제품은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등 홈쇼핑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 이너셋 허니부쉬의 다양한 제품들은 공식 쇼핑몰 ‘챙김몰’ 및 전국 주요 백화점, 대형 마트, 올리브영, 오픈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이너셋 허니부쉬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을 주원료로 한 이너뷰티 브랜드”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보습·주름·탄력 개선 효과도 확인받은 바 있고 국내를 비롯해 미국, 유럽 등에서 특허취득 및 SCI급 의학 논문에도 인체적용시험 결과가 등재되는 등 세계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박정민 기자 atom6001@donga.com
#건강한 생활#건강#휴온스#허니부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