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향기 “‘신과 함께’ 이후 저예산 ‘영주’ 출연…100% 내 의지”

  • 뉴스1
  • 입력 2018년 11월 12일 10시 55분


코멘트
CGV 아트하우스 © News1
CGV 아트하우스 © News1
배우 김향기가 ‘영주’에 출연하게 된 이유, 촬영 과정 등에 대해 털어놨다.

12일 오전 10시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영화 ‘영주’(차성덕)에서 주인공 영주 역을 맡은 김향기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영주’는 부모를 교통사고로 잃고 동생과 힘겹게 살아가던 영주가 만나지 말았어야 했던 사람들을 찾아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김향기는 극 중 절박한 상황에서 부모를 교통사고로 죽게 만든 가해자 상문(유재명 분)과 그의 아내 향숙(김호정 분)을 찾아가는 주인공 영주 역을 맡았다.

이날 김향기는 “영화 ‘신과 함께’를 찍다가 지방 촬영하러 갔을 때 시나리오를 받았다. 집이 아닌 공간에서 읽었음에도 굉장히 몰입해서, 집중해서 시나리오를 읽었다. 시나리오를 읽어봤을 때 시나리오가 담고 있는 주된 사건이 강렬하게 기억에 남았다”며 “어떻게 보면 영주 인생에 있어 자극적이라고 할 수 있을 만한 사건이다. 담담하게 풀어낵 인물들간의 심경의 변화를 담고 있는 과정들이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분위기가 머릿속에 그려지더라”고 말했다.

또 김향기는 “처음엔 영주에게 몰입을 하기 보다 전체적인 흐름에 맞춰 시나리오를 읽었다. 영화의 제목은 ‘영주’이지만 영주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주인공 모두의 이야기였다. 상문과 향숙이 가해자고 영주에게 나쁜 사람이지만 가해자도 피해자가 되는 순간도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며 “영주의 상황을 맞이했을 때 옳고 그름을 떠나서 그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어떤 삶을 진짜 원하는가 나도 모르게 생각이 들었다. 대본에 감독님이 써주신 내용에 몰입하려고 했었다”고 덧붙였다.

김향기는 이어 “처음에는 상문과 향숙에게 복수하고 싶어서 다가간 거다. 그들은 영주에게 미운 사람들이었다”며 “‘영주’에서 기억에 남았던 대사가 ‘영주야, 너는 좋은 아이야’라는 대사가 기억에 남았다. 촬영하면서도 그 장면을 찍을 때, 김호정 선배님이 얘길 제 앞에서 해주실 때 느껴지는 그 느낌이 있었다. 향숙 아주머니에게 온전히 집중되는 느낌이 들었다. 영주 입장에서 충분히 그런 마음이 들 수 있겠다 싶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는 “항상 연기할 때는 힘들고 고민을 많이 한다. 힘들다고 생각하면 다 안 되더라. 오히려 이 감정의, 이 인물이 되는 게 더 어려워지더라. 우리 주변에 살아갈 법한 인물이고 이해할 만한 상황에 놓여있는 인물을 표현하는 거니까 연기할 수 있었다”며 “감독님께서는 처음 만났을 때 이걸 왜 쓰게 됐는지 얘기해주셨다. 왜 영주, 향숙, 상문 다양한 인물의 관점에서 시나리오를 쓰게 됐는지 얘기해주셨다. ‘누구보다 영주를 잘 이해하고 계시는구나’라는 걸 느껴서 확고한 믿음이 들었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김향기는 ‘신과 함께’ 시리즈와 같은 큰 규모의 상업영화와 달리 저예산 영화에 출연한 것은 자신의 의지가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영화의 규모 보다는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줄거리나 이 영화가 담고 있는 주제, 메시지에 와닿는 게 있으면 작품을 하고 싶다는 욕심이 든다”며 “100% 본인 의지로 출연하나”라는 질문에 “그렇다. 집과 회사에서 제 의견을 굉장히 많이 존중해주시고 반영해주신다. 시나리오를 주시면 먼저 읽어보고 엄마와 얘길 나누고 회사에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는 오는 22일 개봉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