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산행의 계절,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 즐기자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0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네파

스파이더 재킷
스파이더 재킷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박창근)는 산행의 계절 가을 시즌을 맞아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고 편안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활동성을 강화한 경량 다운 재킷부터 멀티형 워킹화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을과 겨울 야외활동 시 가장 신경써야 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아우터 제품이 있다. 가을 겨울철 아우터 제품은 단순히 보여지는 패션 아이템을 넘어 추운 날씨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이다. 아웃도어 브랜드의 기능성 의류가 겨울철마다 각광을 받는 이유다. 하지만 보온성이 뛰어난 두터운 아우터 제품은 움직이는 데 불편해서 아웃도어 활동에 방해가 될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최근 선보인 ‘스파이더 재킷’은 이러한 불편함을 최소화시킨 신개념 경량 다운 재킷이다. 네파 스파이더 라이트 다운 재킷은 쌀쌀한 날씨에도 역동적이고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네파의 보디맵핑 기술을 적용해 상대적으로 추위를 많이 느끼는 몸판은 보온성이 높은 다운 소재를 사용하고, 움직임이 많은 팔·옆면 부분은 신축성이 좋은 소재로 제작해 기존 제품 대비 활동성을 강화한 신개념 경량 다운 재킷이다.

특히 기존 다운 재킷이 가진 두께로 인한 활동 제약을 보완하기 위해 팔과 옆면에 상하좌우 네 방향으로 늘어나는 4way stretch 기능의 폴리스판 니트 소재를 적용해 움직임을 자유롭게 하고 활동성을 강화한 점이 큰 특징이다. 팔의 움직임이 자유롭고 편안해진 만큼 한겨울 방수·방풍 재킷과 함께 레이어링해서 착용해도 하나의 재킷을 입는 듯한 핏감을 선사해 아웃도어 활동할 때 편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몸판은 가을과 겨울 추운 날씨에도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보온성과 복원력이 우수한 헝가리 구스를 사용했으며, 몸판 외피는 가볍고 깃털 누출 방지에 우수한 나일론 20D 소재를 사용하여 보온성을 더욱 높였다.

또 몸판의 퀼팅 형태는 기존의 가로로 밋밋한 퀼팅선이 아닌 네파만의 기술을 활용하여 남성용은 십자 형태, 여성용은 원형의 독특한 퀼팅 디자인으로 제작해 보온성과 더불어 일상생활 속에서도 입을 수 있는 스타일리시함까지 갖췄다.

전체적으로 세련된 색상으로 구성된 3도 컬러배색과 슬림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제작됐으며 색상은 남성용은 머스터드, 블랙, 레드, 인디고 블루, 여성용은 카키, 레드, 와인, 인디고 블루의 4가지로 출시됐다. 가격은 32만 원이다.

가을·겨울 아웃도어 활동 시 아우터만큼 중요한 아이템이 바로 워킹화다. 걷기는 모든 아웃도어의 기본으로 발이 편안해야 쾌적한 환경 속에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발의 피로도를 줄여주고 편안한 착화감을 주는 워킹화 제품은 아웃도어 필수 아이템 중 하나다.

네파의 워킹화 프레스토는 언제 어디서든 어떤 길도 자유롭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착화감과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유난히 발볼이 넓고 발등이 높은 한국인의 족형을 고려해 신발골을 디자인해 내 발에 맞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방수와 뒤틀림 방지 기능과 더불어 강도 높은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여 워킹화이지만 거친 산길에서도 신을 수 있다. 별도의 끈 없이 다이얼 터치만으로도 착·탈화가 가능한 보아 클로저 시스템을 적용해 착화감은 물론이고 편리함도 갖췄다.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느 복장에도 어울려 일상 속 가벼운 산책이나 트레킹 활동을 나설 때 센스있게 신을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네이비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23만9000원이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