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7가지 에어탱크, 내게 딱 맞는 다운은…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1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블랙야크

등산에만 어울릴 것 같은 아웃도어 제품이 일상생활까지 파고들고 있다. 코끝이 시릴 정도로 날씨가 추워지면 정장 위에 아웃도어 외투를 걸친 직장인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연인들은 아웃도어 외투를 함께 고르기도 하고 부모님에게 선물하는 일도 늘었다. 추위를 막아주는 다운재킷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워진 셈이다.

아웃도어업계는 앞다퉈 다운재킷을 출시 하고 있다. 또 재킷뿐만 아니라 부츠부터 바지, 상의, 모자까지 기능성을 갖춘 다양한 제품들이 겨울철을 맞이해 출시됐다.

올 다운 트렌드는 ‘실용성’과 ‘디자인’이다. 등산이 아닌 일상생활에 아웃도어 제품을 활용하다 보니 기능성뿐만 아니라 스타일도 갖춰야만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 보온성을 기본으로 방수, 투습 등 기능성이 강조되면서도 심플한 패턴 등 디자인적 요소가 가미된 제품이 인기다.

블랙야크는 멋스럽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에어탱크’ 공법을 적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한 ‘에어탱크 다운 7종’을 출시했다. 배우 조인성을 모델로 홍보하고 있는 해당 제품은 봉제선에 쫄대를 추가하는 봉제 기법으로 높은 보온성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일상생활과 야외활동 개념이 허물어진 아웃도어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성을 선보이려 했다”며 해당 제품을 소개했다.

블랙야크의 ‘B5XM5’ 재킷은 헤비 구스다운 재킷으로 비대칭적이면서도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배색감이 특징이다. 가볍지만 부피감을 유지해 보온력을 강화시킨 에어탱크 공법이 적용됐다. 가격은 68만9000원. 윈드스토퍼 중형 다운재킷 ‘B5XM3’ 재킷 역시 에어탱크 공법이 적용돼 방풍, 투습성이 뛰어나다. 야크모티브 디자인이 적용돼 스타일까지 갖춘 이 제품은 54만 원이다. ‘B5XM4’ 재킷은 ‘B5XM5’보다는 가볍지만 ‘B5XM3’보다는 묵직한 중헤비형 구스다운 재킷이다. 고급스러운 광택의 야크라이트 소재가 적용됐으며 절묘한 배색 컬러의 조합이 장점이다. 역시 에어탱크 공법이 적용됐으며 가격은 49만8000원이다. 독특한 색상과 패턴으로 디자인한 ‘B5XM10’ 재킷은 중헤비형 다운 재킷이다. 후드가 탈부착이 가능하고 보온력이 뛰어나다. 고급 구스다운이 들어간 해당 제품은 45만 원이다.

구스다운 이외에도 블랙야크는 다양한 겨울철 아웃도어 제품들을 내놨다. ‘레오파드’ 재킷은 내외피 별도로 입을 수 있는 제품이다. 고어텍스 재킷과 패딩 내피를 탈부착 가능하게 제작해 날씨와 상황에 따른 코디가 가능하다. 가격은 53만 원.

‘고어퍼블럭캡’은 보온성을 갖춘 블랙야크의 남녀 공용 모자다. 귀달이를 사용해 2가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며 방풍 방한성을 높인 제품으로 5만7000원이다. ‘블럭패딩글러브’는 패딩 충전재를 장갑에 사용한 제품이다. 구스다운 재킷 못지않게 보온성이 뛰어난 남녀 공용 장갑으로 손바닥에는 실리콘 프린트 패치를 장착해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다. 가격은 6만1000원이다. ‘제시Ⅱ’는 여성 전용 겨울 방한화로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강조한 제품이다. 표면에 방수처리가 된 이 제품은 12만 원이다. 블랙야크의 ‘플로라’ 부츠는 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겨울 시즌을 대비해 표면을 방수처리 했다. 가격은 12만2000원이다. 내의도 있다. ‘보일’ 제품(티셔츠 8만8000원, 바지 7만8000원)은 울 소재로 부드러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나다.

김성모 기자 m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