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솔루션 등 뷰티업계 ‘NO실리콘’ 바람…실리콘 성분 배제 제품 잇따라

  • 동아닷컴
  • 입력 2014년 7월 16일 14시 51분


코멘트
에이솔루션 트러블 포커스라인 (사진=에이솔루션 제공)
에이솔루션 트러블 포커스라인 (사진=에이솔루션 제공)
뷰티업계에 ‘NO실리콘’이 대세이다. 실리콘은 피부나 머리카락을 매끈하게 표현해주고 얇은 막을 형성해 수분을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메이크업이나 헤어케어 등 다양한 뷰티제품에 빠지지 않고 사용돼 왔다.

하지만 최근 실리콘의 장기간 사용이 알러지를 유발하거나 피부트러블 등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보고가 전해지면서 전세계적으로 실리콘을 배제하는 추세다. 국내에서도 여러 뷰티 브랜드들이 이러한 트렌드에 동참, 소비자의 안전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여드름을 심화시키는 실리콘 NO!

실리콘은 피부결을 매끈하게 보완해주지만 모공을 막아 피부각질이나 피지가 자연스럽게 탈락되는 것을 방해하기도 한다. 피부로부터 피지나 박테리아 등의 배출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여드름 등 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는데 특히 피부호흡이 중요한 트러블 피부일수록 실리콘이 없는 스킨케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애경 ‘에이솔루션 트러블 포커스 라인’은 여드름은 물론 트러블 등 문제성 피부를 관리하는 스킨케어제품으로 실리콘 성분의 사용을 배제했다. 실리콘을 철저히 배제한 ‘NO 실리콘 포뮬러’를 모든 제품에 적용시켜 피부케어의 기초인 클렌징부터 재생 활성화 크림까지 트러블 피부에 맞춘 단계별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각질 박리 촉진용 화장료 조성물과 달맞이꽃 종자 추출물 등 특허 받은 특성화 성분으로 문제성 피부에 최적화시켰으며, PNK 피부임상센터의 피부자극 테스트를 통해 여드름성 피부 적합 화장품을 입증 받았다.

두피 모공 막는 실리콘 NO!

건강하고 윤기있는 머릿결을 위해서라면 머리 자체 보다 모발을 자라게 하는 다양한 세포가 숨쉬는 두피모공을 잘 관리해야 한다. 하지만 샴푸에 함유된 실리콘은 두피모공을 막음으로써 비타민, 미네랄 등 모발을 위한 영양성분 흡수를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애경 ‘케라시스 네이처링 샴푸’는 두피모공을 전문적으로 케어하는 제품으로 실리콘 성분을 배제하고 바다포도 추출물 등 식물유래 성분 함유로 건강한 두피와 탄력 있는 모발을 유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파라벤, 이소치아졸리논 등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아 두피모공에 화학적 성분이 침투하는 것을 최소화했다.

모발이나 두피 상태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두피 집중케어용 ‘네이처링 리프레싱 샴푸’, 극손상 모발용 ‘네이처링 너리싱 샴푸’, 가늘고 힘없는 모발용 ‘네이처링 볼류마이징 샴푸’ 등 총 3종으로 최근 출시됐다.

연약한 눈가 위해 실리콘 NO!

눈가 피부는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제품을 선택할 때는 더욱 신경 써서 골라야 한다. 유분이 많은 아이크림은 비립종을 유발할 수 있으며 강한 성분이나 유해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경우 눈가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니 성분을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호주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의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아이 세럼’은 실리콘 성분이 전혀 함유되지 않은 아이세럼이다.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A, B, E 성분이 민감한 눈가 부위를 진정시키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동아닷컴 이충진 기자 chri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