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입은 듯 안 입은 듯 가뿐하게” 봄나들이 옷 방해받지 마세요

  • Array
  • 입력 2011년 3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시작되는 봄을 맞아 노스페이스가 다양한 상품을 내놓았다.

고기능성 재킷인 ‘그리핀 팩라이트 자켓’은 가벼울 뿐 아니라 방수성과 투습(透濕)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팩라이트’로 만들었다.

고어텍스 팩라이트는 일반 고어텍스보다 가벼워 봄, 여름 야외 활동을 위한 재킷에 안성맞춤이다. 닳기 쉬운 부분은 특수처리를 해 내구성을 높였다. 색상도 화사하다. 지퍼에도 색상을 넣어 포인트를 줬다. 가격은 33만 원.

여성용 재킷인 ‘사이프레스 자켓’ 역시 고어텍스 팩라이트로 만들었다. 여성미를 한껏 살릴 수 있게 날씬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 핸드포켓에 무늬를 넣었고, 어깨 부분은 지그재그 모양의 스티치로 장식했다. 노란색, 검은색, 녹색 제품이 있다. 가격은 35만 원이다.

이들 재킷은 어떤 동작을 해도 불편을 느끼지 않고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됐다. 노스페이스 측은 “격렬하게 움직여도 옷에 방해받지 않고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게 만드는 기술인 ‘팩 시스템’을 적용해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등산화 ‘슈프림’은 무게가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이라고 노스페이스는 설명했다. 역동적 무늬를 넣어 활동적인 느낌을 준다. 고어텍스 소재로 만들어 비가 올 때도 쉽게 젖지 않고 습기도 쉽게 배출한다. 손쉽게 끈을 조이고 풀 수 있도록 신발 끈 중간에 잠금장치를 달아 착용감을 조절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신발창은 자체 개발한 기술을 적용해 잘 미끄러지지 않도록 했고, 쉽게 닳지 않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검정색과 와인색 두 가지다. 가격은 23만 원.


‘하이브리드 팬츠’는 봄, 여름용으로 만든 제품이다. 몸판 부위에는 가벼운 착용감을 주는 원단을 썼고, 무릎과 엉덩이 쪽에는 내구성이 높은 원단을 사용했다. 바지 단을 올리고 내릴 수 있도록 디자인해 여름에는 반바지처럼 입을 수도 있다. 지퍼와 스티치는 각각 다른 색을 사용해 포인트를 줬다. 남녀용 모두 있으며 가격은 12만 원.

‘콩코드’는 등산용 기능성 백팩이다. 무게를 고루 분산할 수 있도록 힙 벨트를 달았고, 가벼운 원단을 사용했다. 후드 스타일이어서 많은 양의 짐을 안전하게 넣어 다닐 수 있다. 검정과 푸른색 두 가지. 끈과 로고는 눈에 띄는 색상으로 처리했다. 30L와 40L 두 종류가 있으며, 가격은 30L 14만 원, 40L 16만 원이다.

가벼운 산행이나 나들이에는 ‘오리지널 백팩 시리즈’가 어울린다. 노스페이스는 ‘오리지널’, ‘레더 오리지널’, ‘오리지널S’ 백팩을 판매하고 있다. 이 가운데 오리지널S 백팩은 새로 내놓은 제품이다. 다양한 색상을 사용했고, 전체적으로 단순하지만 멋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오리지널 백팩 시리즈는 산뜻한 분위기로 디자인해 봄나들이 기분을 더 화사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손효림 기자 arysson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