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국경의 남쪽’ 외

  • 입력 2006년 5월 12일 03시 01분


코멘트
◆국경의 남쪽

개봉 5월 4일 감독 안판석 주연 차승원, 조이진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내용 북한 만수예술단 호른 연주자인 선호는 애인 연화를 남겨 둔 채 탈북해 남한에 정착한다. 얼마 뒤 연화 역시 남한으로 오지만 선호에겐 말 못할 사정이 있다. 20자평 나름대로 애썼으나, 감동에는 이르지 못하는 안타까움.(황영미) 이 장면: 연화가 선호에게 “첩이라도 되갔시오”라면서 울면서 말하는 순간.

◆파이널 데스티네이션

개봉 5월 11일 감독 제임스 웡 주연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테드, 라이언 메리먼 장르 공포 등급 18세 내용 웬디는 놀이공원에서 친구들의 모습을 디지털 카메라에 담는다. 카메라에 찍힌 친구들이 얼마 뒤 하나 둘 사고로 죽기 시작한다. 20자평 죽음의 공포는, 가장 일반적인 두려움이다.(김봉석) 롤러코스터의 공포, 남일 같지 않다.(강유정) 이 장면: 놀이공원 롤러코스터의 고장으로 웬디의 친구들이 처참하게 죽어가는 첫 장면.

◆공필두

개봉 5월 11일 감독 공정식 주연 이문식 김유미 장르 코미디 등급 15세 내용 유니버시아드 레슬링 동메달리스트로 강력반 형사에 특채된 공필두는 어이없게 비리형사로 낙인찍히자, 자신에게 누명을 씌운 조폭 2인자 태곤을 끝까지 추적하게 된다. 20자평 좌충우돌하다 길을 잃었다(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공필두가 급한 나머지 은행 현금출납기 부스 안에서 ‘실례’를 범하는 장면.

◆라이 위드 미

개봉 5월 12일 감독 클레멘트 비르고 주연 에릭 볼포, 로렌 리 스미스 장르 드라마, 에로 등급 18세 내용 섹시하고 도발적인 라일라는 연애보다 섹스에 몰두한다. 몸은 섞지만 마음은 절대 안 주던 그녀가 데이비드라는 남자와 서툰 사랑을 시작하는데…. 20자평 끝까지 야하기만 해서 야한 것도 한계효용체감의 법칙이 적용된다.(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욕망을 혼자 해결하는 여자의 모습을 이처럼 리얼하게 담을 수 있을까 생각되는 첫 장면.

◆미션 임파서블3

개봉 5월 3일 감독 J J 에이브램스 주연 톰 크루즈, 필립 시모어 호프먼 장르 액션 등급 15세 내용 현직에서 물러난 이단은 특수요원들의 훈련을 맡고 있다. 국제 범죄자인 오웬은 이단의 아내 줄리아를 인질로 잡는다. 20자평 액션만 보면 실망하지 않는다.(김봉석) 속도감 넘치는 액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정점.(황영미) 이 장면: 이단이 오웬의 얼굴로 분장하고 바티칸에서 오웬을 감쪽같이 납치해 빼돌리는 순간.

◆사생결단

개봉 4월 27일 감독 최호 주연 황정민 류승범 장르 스릴러, 액션 등급 18세 내용 마약전담 형사 도 경장은 거물 장철을 잡기 위해 중간 판매상 상도와 손잡는다. 20자평 감정온도가 1000도를 넘는 강렬한 캐릭터 누아르.(김영진) 비범한 투톱의 연기 앙상블이 이야기의 상투성까지 가려 준다.(황영미) 두 배우의 연기가 이야기를 구원하다.(강유정) 이 장면: 도 경장이 마지막 한마디를 내뱉는 순간. “경치 직인다(죽인다).”

◆맨발의 기봉이

개봉 4월 26일 감독 권수경 주연 신현준 김수미 장르 드라마 등급 전체 내용 어릴 적 앓은 열병의 후유증으로 몸은 어른이지만 마음은 여덟 살에 머문 기봉이는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어머니에게 틀니를 해 주기로 결심하는데…. 20자평 원작 TV 다큐를 뛰어넘을 수 없는 이야기를 영화로 만든 이유는?(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글을 제대로 읽고 쓰지 못하는 기봉이가 “엄마의 이름”이라면서 ‘엄마’라고 쓸 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