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새 탁구 황제 유승민

  • 입력 2004년 8월 26일 16시 41분


코멘트
금메달을 딴 뒤 환호하는 유승민. -동아일보 자료사진
금메달을 딴 뒤 환호하는 유승민. -동아일보 자료사진
16년 만에 만리장성의 거대한 벽을 뛰어넘어 금메달을 따낸 ‘탁구신동’ 유승민이 인기검색어 1위에 올라섰다.

네티즌들은 유승민이 고구려사 왜곡으로 마찰을 빚고 있는 중국을 이겼다는 사실에 더욱 감동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유 선수는 왕하오와 정면 맞드라이브 대결에서 상대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며 “중국을 상대로 한 역대 경기 중 최고”라며 기뻐했다.

유승민이 여자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도 인터넷에 돌고 있다. 유승민 선수의 개인 홈페이지에 올려져 있던 사진으로 여자친구와 함께 카메라폰으로 직접 찍은 것. 이 사진을 계기로 알려진 유승민 선수의 개인 홈페이지에는 축하의 글이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인기검색어 2위는 ‘방학숙제’가 차지했다. ‘방학숙제’는 개학을 앞둔 8월 말과 1월이면 어김없이 상승하는 ‘계절 키워드’이다. 방학 말미에 한꺼번에 밀린 숙제를 해결하는 모습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

검색순위 TOP10
순위검색어
1유승민
2방학숙제
3이봉주
4불닭
5위닝일레븐
6퇴직연금제
7리얼겨니
8업스타일
9트로츠키
10양태영

3위는 올림픽의 꽃, 마라톤에서 선전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봉주’다. 특이한 것은 이봉주 선수의 아들이 이봉주 선수만큼이나 인기가 있다는 것. 부자가 함께 찍은 사진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봉주 선수와는 달리 큰 눈을 지녔지만 얼굴 전체의 분위기는 비슷한 아들의 모습에 네티즌들은 “엄마 눈이 얼마나 클지 궁금하다” “코와 입술은 똑같다”는 익살스러운 사진평들을 내놓았다.

입에 불이 날 정도로 맵다는 ‘불닭’도 인기다. ‘불닭’은 청양고추 등으로 최대한 매운 맛을 낸 닭요리. 네티즌들은 “정말 맵기는 한데 먹을수록 더 끌린다”며 더 매운 불닭집을 찾고 있다.

5위는 곧 새로운 버전이 발매될 축구게임 ‘위닝 일레븐’. 2006년부터 도입되는 ‘퇴직연금제’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며 6위에 올랐다. 7위는 귀여니에 이어 인터넷 소설 열풍을 이끌고 있는 여고생 ‘리얼겨니’였다. ‘난 귀한 몸이다, 섹시 보이’ ‘한살연하 ‘전국서열 1위’ 유혹하기’ 등의 소설로 이미 인터넷 스타의 반열에 올랐다.

액세서리를 이용하여 뒷머리를 올리는 헤어스타일인 ‘업스타일’이 8위. 시원하게 뒷목 선을 드러낼 수 있다는 점에서 네티즌들에게 인기다. 9위는 잊혀진 혁명가 ‘트로츠키’. 정치권의 색깔론 공방 과정에서 튀어나와 네티즌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10위는 판정시비로 올림픽 은메달에 그친 체조 국가대표 양태영이 차지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