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간식 어때요]'파티 도넛'…아이와 '조물조물'

  • 입력 2003년 12월 2일 16시 45분


코멘트
어느덧 올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이네요. 겨울방학과 크리스마스 등 행사가 많은 달이라 엄마들의 손도 바빠지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파티 도넛’은 어떨까요? 도넛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데다 멋진 장식을 곁들이면 어떤 파티에도 빠지지 않는 훌륭한 간식이 된답니다.

도넛 반죽을 만들려면 밀가루 버터 달걀 우유 베이킹파우더 등이 필요합니다. 슈퍼에서 판매하는 ‘도넛 믹스’를 사면 달걀 우유 등을 섞어 간편하게 반죽을 만들 수 있답니다.

먼저 그릇에 버터를 넣고 부드럽게 녹입니다. 따끈한 방바닥에 두면 금세 풀어집니다. 그런 다음 버터가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거품기로 눌렀다가 달걀과 우유를 넣고 풀어 주세요. 여기에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체로 치면서 섞어 반죽을 만들어요.

이제 도마에 밀가루를 조금 뿌린 뒤 만들어진 반죽을 쏟아서 손이나 밀대를 이용해 1.5cm 정도 두께로 밀어 주세요. 그리고 도넛 틀이나 컵으로 반죽을 찍어내 모양을 냅니다. 고리 모양 도넛은 큰 컵으로 한번 찍고 안쪽에 음료수 페트병 뚜껑 등으로 다시 찍어내는 식이죠. 도넛 반죽과 페트병으로 찍어내고 남은 자투리 반죽을 기름에 넣고 갈색이 돌 때까지 튀겨내면 맛있는 도넛이 된답니다.

장미성 강사

앙증맞은 작은 공 모양의 도넛은 시나몬 파우더와 설탕을 버무린 시나몬 설탕에 굴려서 맛을 냅니다. 고리 모양 도넛의 장식은 어떻게 할까요. 슈퍼에서 판매하는 밀크 초콜릿을 전자레인지나 냄비 등에 녹입니다. 그런 다음 고리 모양 도넛의 윗면을 살짝 담갔다가 초콜릿이 굳기 전에 아몬드, 형형색색의 레인보우 설탕, 구슬 초콜릿 등을 올리세요. 파티 도넛이니만큼 아이와 함께 장식을 만들면 재미있는 추억거리가 되겠죠.

장미성 요리 연구가 laumo@korea.com

이렇게 만들어요

버터 40g, 설탕 80g, 달걀 1개, 우유 50mL, 밀가루 230g,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밀가루, 식용유 약간, 시럽용 밀크 초콜릿, 장식용 설탕(레인보우), 아몬드, 구슬 초콜릿 등 조금씩

1.버터를 실온에 두어 부드러워지면 달걀과 우유를 조금씩 부어가며 거품기로 젓는다.

2.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함께 섞어 체를 치면서 1에다 넣는다.

3.고무 주걱으로 섞어 반죽을 만든다.

4.도마에 밀가루를 골고루 발라준 뒤 반죽을 쏟아 1.5cm 정도 두께로 밀어준 다음 컵으로 모양을 찍어낸다.

5.팬에 식용유를 붓고 달궈지면 반죽을 넣어 갈색이 돌 때까지 튀겨낸다.

6.내열 그릇에 밀크초콜릿을 담아 전자레인지나 냄비 중탕으로 녹인다.

7.녹인 초콜릿에 튀겨낸 도넛을 윗면만 살짝 담갔다 건진 뒤 아몬드 등의 재료로 장식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