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간식 어때요]초코 피넛 핫케이크 만들기

  • 입력 2002년 9월 10일 17시 22분


핫케이크 자주 만들어 드세요? 슈퍼에서 핫케이크 믹스를 사다가 우유와 달걀을 부어 간단히 만들 수 있어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죠. 이 핫케이크 믹스로 다양한 먹을거리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그럼 반죽부터 해볼까요. 핫케이크 반죽에 코코아 가루를 넣고 초코 핫케이크, 바나나를 으깨 넣으면 바나나 핫케이크가 됩니다. 고구마 단호박 당근 등을 삶아 으깨 넣거나 두뇌 발달에 좋은 견과류를 다져 넣어도 아이들이 좋아해요.

식용유나 버터를 키친 타월에 발라서 달궈진 팬에 골고루 문지른 뒤 반죽을 떠 넣고 약한 불로 익히세요. 반죽 윗면에 숭숭 구멍이 뚫릴 때 뒤집으면 골고루 잘 익어 색깔이 예뻐진답니다.

이번에는 찐빵이에요. 핫케이크 반죽을 찜통으로 찌면 됩니다. 일회용 베이킹 컵, 커피잔, 종이컵 등은 빵틀로 쓸 수 있어요. 김이 오르면 반죽이 담긴 베이킹컵을 넣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15∼20분 정도 찌고 대나무 꼬치로 찔러서 반죽이 묻어나지 않으면 다 익은 겁니다. 찐빵 위에 초코칩을 뿌려주거나 옥수수콘 등을 얹으면 아이들 손이 금세 바빠진답니다.

완성된 핫케이크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에요. 핫케이크는 달콤하면서 은은한 향이 도는 메이플(단풍나무) 시럽과 단짝입니다. 근데 메이플 시럽은 구하기 어렵고 가격도 꽤 비싸요. 막 구워서 따끈따끈할 때 버터 한 조각을 올려보세요. 메이플 시럽이 아쉽지 않을 거예요.

장미성 강사

밋밋한 핫케이크를 폼 나게 만들 수도 있답니다. 얇게 자른 과일 조각 위에 생크림을 보기 좋게 짜서 반으로 접고 올리세요. 핫케이크 여러 개를 쌓고 과일과 생크림을 사이에 넣어도 근사해진답니다. 소포장된 생크림이나 스프레이처럼 짜서 쓰는 휘핑 생크림은 제과점이나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답니다.



초코 피넛 핫케이크 이렇게 만들어요
핫케이크 가루100g, 우유1/4컵, 달걀1개, 코코아 가루 1작은술, 땅콩20g, 식용유 약간
1.땅콩은 곱게 다지거나 분쇄기에 갈아 둔다2.볼에 핫케이크 가루, 우유, 달걀, 코코아 가루를 넣어 반죽한다3.여기에 다진 땅콩을 넣어 섞는다4.키친타월에 식용유를 약간 묻혀 팬에 골고루 발라준 다음 반죽을 떠넣어 핫케이크를 부친다5.윗면에 구멍이 숭숭 뚫리면 반죽을 뒤집어 준다6.기호에 따라 시럽이나 버터를 곁들인다

장미성 요리학원 라퀴진 강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