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한국필립모리스, 아·태 지역 ‘우수고용주 인증’ 획득
더보기

한국필립모리스, 아·태 지역 ‘우수고용주 인증’ 획득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0-01-15 12:09수정 2020-01-15 12:1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한국필립모리스 “비즈니스 성장 원동력은 인재”
정일우 대표 “인재중심 경영이 회사의 큰 자산 될 것"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오른쪽)와 프라빈 우파디예 한국필립모리스 피플앤컬쳐 총괄 전무.

한국필립모리스는 우수고용협회(TEI, 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우수고용주 인증(TEC)’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우수고용주로 선정됐다.

인증을 수여한 TEI는 세계 각국의 우수한 고용주를 검증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우수고용주 인증은 보다 나은 업무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헌신하고 노력한 기업에게 부여된다.

인증 절차를 통해 조직의 인사 전략과 인력 수급 계획, 인재 채용, 직원 교육 및 능력개발, 공정한 성과평가, 리더십 트레이닝, 선진적인 내부 승계 체계, 합리적인 급여 및 보상, 문화 등 직원 운영과 관련된 분야에 대한 심사를 거치게 된다. 특히 심사 과정에서 전략 수립과 정책, 경영진 기여도, 관행 및 평가방법, 관련 기술 등 회사 경영과 관련된 전반적인 항목을 평가받게 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세부 심사 항목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과 관련 증빙 문서 제출을 통해 엄격한 인증 절차를 통과했다. 결과에 대한 신빙성을 높이기 위해 전체 인증 프로세스와 시스템, 데이터에 대해 글로벌 비즈니스 자문기관인 BDO(Binder Dijker Otte)로부터 별도의 외부감사까지 마쳤다.

주요기사

프라빈 우파디예 한국필립모리스 피플앤컬처 총괄 전무는 “이번 우수고용주 인증은 회사가 소비자 중심 기업으로 변화함에 있어 ‘사람 중심’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힘써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며 “한국필립모리스는 인재를 확보·개발·유지하고 바람직한 기업문화를 형성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지속 성장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인증 결과는 작년 연말 싱가포르에서 공표됐고 국내에서는 이달 발표됐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인정받은 한국필립모리스의 기업문화와 인재중심 경영은 앞으로 회사의 실적과 비전을 뒷받침하는 든든한 기반이자 가장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혁신제품과 기술로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변화하는 원동력은 과학과 영업, 제조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을 보유한 인재들이 함께 협업하는 것으로부터 나온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직원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업무환경 구현과 선진화된 기업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