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경제

태원건설산업 ‘리치먼드힐2 세종’ 분양홍보관 1일 오픈

입력 2021-03-30 10:51업데이트 2021-03-30 11: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미지 제공=태원건설산업㈜
세종시 고급 타운하우스…여유로운 삶+미래가치 기대감으로 관심 ↑

오는 4월1일 세종시 고운동에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리치먼드힐2 분양홍보관이 오픈한다. 세종시 고운동 896번지에 들어서는 리치먼드힐2는 태원건설산업의 고급 블록형 주택단지이다.

블록형 주택단지는 공공택지지구 내에서 여러 채의 단독주택이 하나의 단지를 이루게 된다. 구조가 동일한 아파트와 달리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공간 배치가 가능하고 층간 소음의 우려도 없다. 또 커뮤니티 시설이나 보안시스템 등 아파트에서 누릴 수 있는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을 극대화 한 블록형 주택은 일반 택지에 들어서는 단독주택에 비해 높은 가치가 평가되며 인기도 많은 편이다.

리치먼드 힐Ⅱ는 전체 부지 면적 1만 4,467㎡에 지상 2층, 주택 43세대, 커뮤니티시설 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삶의 방식을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 하에 ‘힐링 라이프’와 ‘그린 라이프’, ‘에듀 라이프’ 등 3가지 라이프 스타일 경험을 입주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각 세대는 가족 구성원 각각의 취향을 담은 맞춤형 공간으로 주거 편의가 우수하다. 아파트형 동선구조가 적용돼 누구나 공간을 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모든 세대에 햇빛이 들어올 수 있는 모든 면에 창을 설계해 채광도 탁월하다. 1층에는 공용공간(거실과 주방, 식당 등)이 조성되며 탁 트인 대규모 거실이 자리해 개방감이 좋다. 보조주방과 넓은 워크인 팬트리가 함께 제공돼 수납공간도 여유롭다. 특히, 프라이빗한 독립정원과 테라스등 서비스 면적이 여유롭게 제공된다.

주변 정주여건도 우수하다는 평이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초, 중, 고교를 비롯해 국제고와 과학예술영재학교가 자리해 자녀 교육 여건이 좋다. 세종시 일원에서 녹지비율이 가장 높은 고운동에 건립될 예정으로, 주변 근린공원 및 산책로 등 주변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분양 관계자는 “시기적으로 답답한 생활이 지속되다 보니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 환경을 원하는 이들이 많아진 것 같다. 세종시 지가의 미래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인기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 리치먼드힐2 분양홍보관은 예약 접수를 통해서만 방문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