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배우자” 자세 낮춘 신세계

박성진 기자 입력 2021-01-18 03:00수정 2021-01-18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SG닷컴, 경영진 초청 세미나
“스타트업 노하우로 혁신 발판”
신세계의 온라인 통합몰 SSG닷컴이 정보기술(IT) 스타트업 배우기에 나섰다. 첫 대상은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다.

SSG닷컴은 15일 당근마켓의 박세헌 부사장을 초청해 스타트업의 일하는 방식 등을 배우는 ‘마스터 클래스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매달 IT업체 인사를 초청해 마스터 클래스 세미나를 열기로 했다.

박 부사장은 이날 ‘신뢰, 충돌, 공유, 피드백’이라는 주제로 스타트업 특유의 일하는 방식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소개했다. 그는 “구성원들에게 최대한의 자율을 보장하는 것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구성원에 대한 신뢰와 이해가 전제돼야 조직 성과로 이어지고 이것이 모여 전체 기업의 성과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이 세미나는 SSG닷컴 임직원을 대상으로 했지만 강연 내용에 관심 있는 신세계그룹 관계사 직원들도 자유롭게 볼 수 있게 강연 링크를 사전에 공유했다. 장유성 SSG닷컴 데이터·인프라 본부장은 “혁신적인 마인드를 가진 리더를 초청해 IT 기반 플랫폼기업으로서 상대의 장점을 스스럼없이 배우고 새로운 혁신의 기회로 삼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박성진 기자 psjin@donga.com기자페이지 바로가기>
#당근마켓#ssg#신세계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