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멀티골’ 바르샤, 토트넘에 4-2 승리…손흥민은 1도움

  • 뉴스1
  • 입력 2018년 10월 4일 06시 20분


코멘트

‘네이마르 해트트릭’ PSG, 즈베즈다 6-1 완파
나폴리, 인시네 극장골 앞세워 리버풀 제압

리오넬 메시가 결승골을 기록한 바르셀로나(스페인)가 토트넘(잉글랜드)을 꺾었다. 손흥민(토트넘)은 이날 도움을 올리면서 올 시즌 첫 공격포인트를 기록했지만 팀 패배에 웃을 수 없었다.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은 해트트릭을 달성한 네이마르를 앞세워 크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를 완파했다. 나폴리(이탈리아)는 로렌조 인시네의 극장골로 리버풀(잉글랜드)을 꺾었다.

바르셀로나는 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조 조별리그 2라운드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메시를 앞세워 4-2 승리를 거뒀다.

바르셀로나가 챔피언스리그 원정에서 승리를 거둔 것은 지난해 9월 스포르팅 리스본전(1-0) 이후 5경기 만에 처음이다. 토트넘은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초반 2경기에서 모두 패배, 16강 진출을 장담하기 어려워졌다.

손흥민은 토트넘의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 후반 21분 무사 시소코와 교체 당하기 전까지 1도움을 기록했다.

경기 시작 2분 만에 바르셀로나가 위고 요리스 골키퍼의 실수 덕에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 메시가 왼쪽 측면의 호르디 알바에게 긴 패스를 보냈는데 요리스가 이를 차단하기 위해 성급하게 달려들었다. 공을 잡은 알바는 필리페 쿠티뉴에게 패스했고 쿠티뉴는 비어있는 골문을 향해 침착하게 슈팅, 골을 터뜨렸다.

기세를 높인 바르셀로나는 전반 28분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이반 라키티치가 쿠티뉴의 패스를 강력한 하프 발리 슈팅으로 득점, 점수 차를 벌렸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시작과 공세를 높이면서 세 번째 득점을 노렸다. 하지만 메시의 왼발 슈팅 2개가 연속으로 골대에 맞고 나오면서 점수 차를 벌리지 못했다.

두 번의 실점 위기를 넘긴 토트넘은 후반 7분 반격에 나서 만회 골을 터뜨렸다. 해리 케인이 역습 상황에서 넬슨 세메도를 제치고 슈팅을 연결, 득점을 기록했다.

하지만 토트넘의 기쁨은 오래가지 않았다. 앞서 두 차례 골대를 때렸던 메시가 후반 11분 알바의 도움을 받아 세 번째 골을 넣으면서 다시 두 골 차로 달아났다.

토트넘은 후반 21분 다시 추격에 나섰다.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에릭 라멜라가 왼발 슈팅을 시도한 공이 수비수 몸에 맞고 굴절되면서 골로 이어졌다. 이로써 손흥민은 올 시즌 첫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토트넘은 득점 후 손흥민을 빼고 무사 시소코를 넣으면서 공격에 변화를 줬다. 이어 후반 34분에는 신장이 큰 페르난도 요렌테까지 투입했다.

토트넘은 교체 멤버들로 반격에 나섰지만 마무리 과정에서 세밀함이 부족, 동점을 만드는데 실패했다. 오히려 후반 45분 메시가 쐐기 골을 넣으면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이날 2골을 성공시킨 메시는 챔피언스리그 통산 105번째 득점에 성공, 1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120골)와의 격차를 좁혔다.

PSG는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C조 조별리그 2라운드에서 크르베나 즈베즈다를 6-1로 완파했다.

네이마르가 승리의 주역이었다. 네이마르는 전반 20분 프리킥 상황에서 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 득점을 올렸다. 2분 뒤에는 킬리언 음바페의 도움을 받아 두 번째 골을 터뜨렸다.

네이마르는 5-1로 앞서고 있던 후반 36분 다시 한 번 프리킥 상황에서 오른발로 직접 슈팅을 시도,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이날 PSG는 네이마르 외에도 음바페, 에디손 카바니, 앙헬 디 마리아가 득점에 가세하면서 5골차 완승을 거뒀다.

이탈리아 나폴리의 산 파올로에서 열린 나폴리와 리버풀의 경기에서는 나폴리가 1-0 신승을 거뒀다.

나폴리는 짧은 패스를 통해 공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면서 경기를 주도했지만 마지막 슈팅이 번번이 막혀 득점에 실패, 0-0 무승부로 끝내는 듯 했다.

하지만 후반전 45분 인시네가 해결사로 나섰다. 인시네는 오른쪽 측면에서 호세 카예혼이 낮게 깔아준 크로스를 밀어 넣으면서 나폴리에 승리를 안겼다.

올 시즌 개막 후 7연승을 달렸던 리버풀은 이날 패배로 최근 3경기에서 1무 2패에 그치는 부진을 이어갔다.

◆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A~D조 2라운드(앞팀이 홈)

ΔA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2승) 3-0 AS모나코(프랑스·2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2승) 3-1 클럽 브뤼헤(벨기에·2패)

ΔB조
PSV 에인트호벤(네덜란드·2패) 1-2 인터 밀란(이탈리아·2승)
토트넘(잉글랜드·2패) 2-4 바르셀로나(스페인·2승)

ΔC조
SSC 나폴리(이탈리아·1승1무) 1-0 리버풀(잉글랜드·1승1패)
파리 생제르맹(프랑스·1승1패) 6-1 크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1무1패)

ΔD조
FC포르투(포르투갈·1승1무) 1-0 갈라타사라이(터키·1승1패)
로코모티브 모스크바(러시아·2패) 0-1 샬케04(독일·1승1무)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