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프리미엄’ 단지, 도심형 가든하우스 ‘인기’

  • 입력 2016년 9월 26일 10시 34분


주택 수요자들 사이에서 친환경적인 주거환경과 편리한 교통을 갖춘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복잡한 서울생활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즐기고 싶은 수요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

이러한 이유로 강, 산, 공원, 호수 등 ‘에코 프리미엄’을 갖춘 단지들은 분양시장에서도 성적이 좋다. 지난 8월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도심형 가든하우스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는 전체 363가구 모집에 9565가구가 몰려 평균 26.3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에 성공했다.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 배방지구 5-2블록에 들어서는 ‘천안아산 캠스베일리’는 아산 배방지구 대규모 타운하우스 촌에 위치해 여유로운 전원생활과 아산신도시의 편리한 도심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장재천, 지산공원 등에 둘러싸여 쾌적하고 체육근린공원 등 문화시설이 가까워 운동·산책 등 여가활동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경사면을 이용한 설계로 차별화된 조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생활 보호도 가능하다.

대규모 단독주택에서 주로 볼 수 있는 가구별 앞마당과 다락방이 배치되고 수직적 공간설계로 층간소음 걱정을 줄였다. 전용 주차공간이 전 가구에 제공돼 이웃 간의 불편함도 최소화했다.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천안아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천안 곳곳은 물론 서울·수도권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KTX 천안아산역을 통해 서울 약 30분, 대전 약 20분 내외로 이동 가능하며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수서발 고속열차 SRT(2016년 하반기 예정)와 천안~청주공항 간 복선전철 사업(2021년 예정)도 계획돼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 아산탕정 디스플레이시티1·2산업단지와 삼성 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등 첨단산업체를 비롯해 천안 제2·3·4산업단지, 아산탕정 농공단지, 14개 대학이 밀집돼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아산 제2테크노밸리’(2016년 하반기 예정)와 ‘LG생활건강 퓨쳐일반산업단지’(2017년 착공목표)조성이 완료되는 시점에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연화초, 설화중·고교로 도보통학 가능하며 단국대 천안캠퍼스, 호서대, 선문대 등 다양한 교육기관이 인접하다. 뿐만 아니라 갤러리아백화점, 모다아울렛, CGV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을 비롯해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아산신도시에 형성된 주요 상업시설과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현장과 동일한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 배방지구 5-2블록에 마련된다.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