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e TOWN]과학자 꿈 이룬 미래의 우리아들 보여요

동아일보 입력 2010-07-12 03:00수정 2010-07-12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선생님 가신 뒤에도 골똘히 실험… 공부…

■ 방문학습체험수기
어느덧 우리 승현이가 하늘교육 방문교육을 받은 지 5개월이 넘어갑니다. 그전에는 매주 토요일마다 학원에 다녔는데 아이가 힘들어하는 기색을 보여서 2년 6개월째에 그만 두었어요. 다른 대응방안이 없을까 생각하던 차에 하늘교육을 알게 됐지요. 방문교육이 가능하다는 얘기를 듣고 하늘교육에 등록했습니다.

하늘교육에는 여러 가지 과목과 유형의 교재들이 있었습니다. 우리 아이는 사고력수학(C-MEX)을 하면서 과학 실험에도 흥미가 있어서 실험과학(C-SCIENCE) 수업도 함께 해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기대 반, 우려 반이었어요. 아이가 수업에 싫증을 내거나 힘들어하면 그만 둘 생각이었지요.

그런데 막상 하늘교육 프로그램을 시켜보니 우리 아이가 수업시간을 손꼽아 기다리고 “오늘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하늘교육 하는 날”이라면서 실험준비물을 꼼꼼히 챙기는 거예요. 선생님과 함께 즐겁게 수업을 하는 승현이를 보며 뿌듯했지요.

수업이 끝나고 선생님이 돌아간 뒤에도 승현이는 다시 한 번 실험을 반복합니다. 처음 접하는 과학용어나 교구들이 어렵고 생소할 법도 한데, 자기가 좋아하는 수업인 만큼 집중력도 상당히 높은 것 같아요.

주요기사
장래희망이 과학자인 우리 승현이. 벌써부터 과학자가 된 것처럼 엄마 아빠에게 하늘교육 과학실험을 열심히 설명한답니다. 그런 승현이가 기특하기도 하고 대견하기도 해서 제가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 고민해 봤어요. 블로그를 활용해 아이가 학습한 기록을 남겨두어야겠다 싶더군요. 승현이가 저에게 과학을 설명해 줄 때, 사진도 찍고 비디오 촬영도 해서 블로그에 올렸어요. 공부하는 자기 모습이 기록으로 남으니까 아이가 공부에 더 흥미를 느끼는 듯 했습니다.

가끔 승현이와 블로그를 보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눕니다. 하늘교육 덕분에 아이와의 대화도 덩달아 늘었어요. 하늘교육 방문교육을 하면서 아이의 사고가 넓어졌을 뿐 아니라 우리 가족도 더 행복해진 것 같네요. 제 블로그 주소는 blog.naver.com/mylover_sh입니다. 놀러 오세요. 승현이의 꿈과 우리 가족의 행복이 자라는 모습을 엿보실 수 있습니다.

유정화 서울 강북구 미아 8동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