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한국해양전략연구소 外

  • 입력 2003년 7월 11일 18시 25분


코멘트
◇한국해양전략연구소(소장 김홍열·金弘烈)는 16일 오전 7시반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무궁화홀에서 정문건 삼성경제연구소 경제연구본부장을 초청해 ‘한국경제의 문제점과 대책’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박은경 대한YWCA연합회 부회장은 10일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 세계YWCA대회에서 세계YWCA 부회장으로 재선출됐다.

◇남북문화교류협회(회장 이배영·李培寧)는 15일 오후 3시 연세대 동문회관 대회의장에서 박재규(朴在圭) 경남대 총장을 초청해 ‘최근 북한의 동향과 북핵 문제’를 주제로 제87차 통일정책 강연회를 개최한다.

◇유인종(劉仁鍾) 서울시교육감은 12일부터 10일간 뉴질랜드를 방문해 뉴질랜드 교육부와 양국 학생 교사 교류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현지 교육기관 등을 시찰한다.

◇박익순(朴益淳) 전쟁기념관장은 12일 러시아 공군 장성으로는 처음으로 우리나라를 공식 방문하는 첼초프 보리스 페드로비치 공군 상장(중장) 등 러시아 공군 대표단의 예방을 받고 ‘호국의 북’ 타북 행사 및 6·25전쟁실 관람행사를 갖는다.

◇통일문제연구소(소장 백기완·白基玩)는 12일 오후 6시 서울 대학로의 이 연구소 마루에서 ‘이심이 이야기’를 주제로 제3회 노나메기 문화특강을 갖는다.

◇천안대(총장 장종현·張鍾鉉)는 12일 오전 8시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청소년여가선용지도협회와 공동으로 제2회 천안대총장배 청소년 전국 댄스스포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상주(李相周) 전 교육부총리는 12일 오후 3시 서울 을지로3가 고당기념관 강당에서 ‘고당 조만식 선생 기념사업회’ 초청으로 ‘한국 교육의 문제와 전망’을 주제로 특강한다.

◇서강대(총장 유장선·柳長善)는 13일 이 대학 본관 앞에서 서강대의 기초를 세운 고 테오도르 게페르트 신부의 1주기를 맞아 추모미사 및 동상 제막식을 갖는다.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이원희·李元熙)은 14∼19일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 청소년수련장에서 15개국 600여명이 참가하는 제12회 국제 로버무트(대학스카우트 야영대회)를 갖는다.

◇세계평화포럼(이사장 김진현)은 14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언론재단 19층에서 ‘세계평화지수 2002’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02-755-1541

◇한국국방연구원(원장 황동준·黃東準)은 15일 오후 1시반 서울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한미동맹-평가와 비전’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원주포럼(회장 김범일 가나안농군학교 교장)은 15일 오후 3시 원주 강원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김기열 원주시장을 초청해 ‘원주시 현황과 향후 시정방향’을 주제로 모임을 갖는다.

◇한국청소년금연운동연합(총재 이재선·李在宣)은 15일 오후 2시 서울 세종문화회관 콘퍼런스홀에서 ‘청소년 흡연 예방 운동의 정책적 실천 과제’를 주제로 제2회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김창곤(金彰坤) 한국정보보호진흥원장은 1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아시아 PKI포럼 3차 정기총회에서 신임 의장으로 선출됐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