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3일]'영상기록 병원 24시' 외

  • 입력 2001년 7월 12일 18시 42분


◆ 영상기록 병원 24시<교양·KBS1 밤11·35>

근육이 마비되면서 치료법도 원인도 알 수 없이 서서히 죽어가는 ‘마케도 조셉병’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는 김동응 씨의 투병 생활을 소개한다. 김 씨는 가족의 보살핌이 절실한 상태지만 남편과 아이가 먼 곳에 떠나 있고 형제 3명도 같은 병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

◆ 베스트극장-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드라마·MBC 밤10·50>

대한건설 구매부 과장인 이치국은 전형적인 샐러리맨이다. 어느 날 구매부 사무실을 정리하다가 다량의 상품권 뭉치가 발견되고 동료들은 이 상품권을 나눠서 다 써버린다. 하지만 이들의 비리가 사내 전체에 알려지고, 이 과장은 궁지에 몰린다.

◆ 문화매거진21<교양·MBC 밤12·15>

‘문화가 화제’에서는 모노드라마 ‘셜리 발렌타인’으로 찾아온 배우 김혜자를 만나고, 국악뮤지컬 ‘우루왕’ 공연현장을 찾아간다. ‘책마을 이슈’에서는 신작 소설을 낸 전경린과 함께 이 시대 여성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한젬마의 그림이야기’에서는 19세기 프랑스 화가 모네의 그림들을 만난다.

◆ @골뱅이<시트콤·SBS 오후6·40>

효진 상학 소원 성화는 들쑥날쑥 하는 미선의 기분에 대처하기 위해 ‘맑음’ ‘흐림’ ‘태풍’으로 기분예보를 실시한다. 한편 은주는 모든 대화를 다섯 글자로 표현하는 충렬의 버릇을 고치기 위해 애쓰다가 자신이 모든 대화를 다섯 글자로 하게 된다.

◆ 부부클리닉-사랑과 전쟁<교양·KBS2 밤11·00>

남호 부부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별거한다. 아내 성희는 아이들의 조기유학을 위해 미국으로 떠나고, 남호는 한국에 남아 유학비를 감당한다. 회의를 느낀 남편은 이혼을 해서라도 아이들을 한국으로 데려오겠다고 하고, 아내는 결코 유학 생활을 포기할 수 없다고 한다.

◆ 단편영화전<영화·KBS2 밤 12·50>

민동현 감독의 ‘지우개 따먹기’는 제3회 BUFF 국제 어린이, 청소년 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작품. 힘에 의한 강제적인 억압을 어린이들의 놀이인 지우개 놀이에 비유해 묘사하고 있다. ‘샌드위치’는 헤어지는 연인이 겉으로는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상황을 진지하게 그려낸다.

◆ 뉴스추적<시사·SBS 밤10·55>

지난해 9월 영국경찰은 ‘유학 중이던 이경운 군(17)이 버스에 치어 즉사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시신의 상처 부위와 일치하지 않는 부검 기록서, 사건 현장조차 모르고 작성한 사건보고서 등 의문점이 드러났다. 영국 현지 취재를 통해 의문점을 추적하고 한국인들이 영국에서 겪는 인종차별 실태를 살펴본다.

◆ 시네마 천국<교양·EBS 밤 10·50>

소설 ‘프랑켄슈타인’은 신의 영역에 도전했던 과학자가 자신이 만든 피조물에 의해 파국을 맞는다는 내용. 영화감독 겸 소설가인 제임스 웨일은 1930년대에 자신의 소설 ‘프랑켄슈타인’을 토대로 영화 ‘프랑켄슈타인’과 ‘프랑켄슈타인의 신부’를 만들었다. 그의 영화 계보를 살펴본다.

◆ 기분 좋은 밤<오락·SBS 밤9·55>

‘랭크 특급’에서는 내 남자친구가 30대 후반의 아저씨 스타일 때 친구들의 반응을 확인한다. 나이도 많고 외모도 별로지만 애교로 승부하는 친구의 남자친구를 엿본다. ‘결혼할까요’에서는 커리어 우먼과 신세대 벤처 사업가가 맞선을 본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