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새비디오<-JSA><아이즈 와이드 셧>등

  • 입력 2001년 2월 12일 19시 05분


■공동경비구역 JSA

역대 최고 흥행작이 비디오로 출시된다.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총격전이 벌어지고 북한군 병사가 사망한 사건이 발생한다. 중립국감독위원회는 사건 조사를 위해 한국계 스위스인 수사관 소피를 파견한다. 남북분단을 소재로 한 감동적 드라마. 스릴러의 긴장은 다소 약하지만, 마지막 장면의 여운이 길게 남는다. 주연 송강호 이병헌 이영애. 감독 박찬욱.

■아이즈 와이드 셧

거장 스탠리 큐브릭 감독이 완성을 보지 못하고 눈을 감은 유작. 뉴욕 상류층 부부를 주인공 삼아 억눌린 성적 욕망을 다뤘다. 다른 남자에게 강한 성욕을 느꼈다는 아내의 말을 듣고 혼란에 휩싸인 빌은 기나긴 성적 오디세이를 시작한다. 지금은 갈라섰지만 톰 크루즈, 니콜 키드먼 부부가 주연을 맡았다. 니콜 키드먼의 뇌쇄적 매력이 두드러지는 영화.

■집으로 가는 길

아스라한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영화. 도시에서 사업을 하던 여셍은 교사였던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고향에 돌아온다. 전통 장례를 고집하던 어머니 때문에 고심하던 그는 문득 사진을 보며 부모의 젊은 시절을 회상한다. 이 영화로 세상에 이름을 알린 신예 장쯔이(章子怡)의 청순한 매력이 가득한 영화. 감독 장이머우(張藝謀).

■포르노그래픽 어페어

상상속의 섹스 판타지를 위해 포르노잡지에 광고를 낸 여자와 남자는 서로 이름도 묻지 않고 곧장 호텔로 향한다. 그러나 점차 서로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면서 혼란스러워 한다. 제목과 달리 야한 장면은 거의 없고 두 남녀의 감정 변화에 초점을 맞춘 영화. 지난해 베니스영화제 여우주연상을 탄 나탈리 베이의 연기가 돋보인다. 감독 프레데릭 폰테인.

■샹하이 눈

할리우드에 진출한 성룽(成龍)이 미국 서부극에 뛰어든 코믹 액션영화. 청조 말기, 왕실의 공주가 미국으로 납치되자 공주를 흠모하던 호위대원 왕웨인이 미국의 카슨 시티로 파견된다. 자금성, 미국 철도건설현장과 계곡 등 광대한 무대를 배경으로 성룽의 액션 1인극이 펼쳐진다. 성룽의 다른 영화처럼, 영화 끝에 NG모음이 보너스로 딸려있다. 감독 톰 다이.

■브링 잇 온

전국 치어리더 대회에서 5연승을 거둔 치어팀 토로스의 새 리더 토랜스는 전임 리더가 다른 팀의 안무를 베껴와 자신들의 팀 안무를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전국 치어리더 대회를 앞둔 소녀들의 갈등과 경쟁, 정정당당한 스포츠 정신 등을 그렸다. 신나는 음악, 고난도 체조를 방불케 하는 치어리더들의 춤이 두드러진 발랄한 영화다. 감독 페이튼 리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