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TIP]'레인보우 식스' 시작하기

입력 2000-09-24 19:34수정 2009-09-22 03:3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안녕하세요? 프로게이머 성문선입니다. 지난주에 많은 분들이 레인보우 식스에 대해 보다 기본적인 것들을 알고 싶다는 메일을 보내 오셨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부터 너무 어렵게 시작한 것 같아요. 그래서 다시 시작하는 의미로 레인보우식스 게임을 처음부터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인보우 식스 게임을 실행시키면 먼저 오프닝 무비가 뜹니다. 동영상이 끝나면 메인 메뉴(main menu) 화면을 볼 수 있죠. 여기에는 △일인용(single player) △복수 사용자용(multiplayer·여러사람이 팀을 구성해 싸울 수 있다) △훈련(training·본 게임을 하기 전에 연습을 해볼 수 있다) △옵션(option·게임 설정을 변경하는 곳) △종료(quit)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일단 처음이니까 일인용 게임부터 시작해 봅시다. 싱글플레이의 경우 게이머는 대 테러작전을 수행하는 부대의 지휘자가 됩니다.

처음으로 레인보우식스를 시작할 때는 캠페인(campaign·작전)과 미션(mission·임무) 창이 비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첫 작전을 시작하려면 ‘new campaign’을 선택한 후 빈칸에 이름을 써 넣으면 됩니다. 그 아래의 게임 난이도 창에서는 초보자(recruit) 베테랑(veteran) 엘리트(elite) 중 하나를 클릭하세요. 마지막으로 엔터를 누르면 브리핑 화면이 나옵니다. 브리핑 자료를 검토한 후 대원 선발 등 필요한 준비작업을 하면 되죠. 게임은 임무가 완수되거나 팀이 전멸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레인보우식스 동호인들은 임무 완수를 ‘미션을 깬다’고 표현한답니다.

처음에는 초보자를 선택해 게임을 하다가 실력이 좋아지면 난이도를 높여보세요.

오늘은 간단히 게임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이 글을 읽고 한번씩 게임을 해보세요. 모르는 사항에 대해선 메일 보내주시고요. 그럼 20000! ^^;;

성문선(프로게이머)babyice@hanmail.net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