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나왔네]초등학생-유아용

  • 입력 2000년 4월 21일 21시 18분


▼초등학생용▼

▽나도 큰 인물이 될래요!(이희재 글, 그림)〓컴퓨터 명의사 안철수, 아프리카의 한국인 추장 한상기, 한국 영화의 자존심 임권택, 소 몰고 판문점을 넘은 정주영…. 각 분야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살아있는 큰 인물들의 삶을 컬러 만화에 담았다. 웅진. 전2권 각권 8900원.

▽밤티 마을 영미네 집(이금이 글, 이선주 그림)〓아이 없는 집에 양녀로 간 영미가 밤티 마을로 돌아왔다. 아버지가 새엄마를 맞이한 것. 새엄마는 방도 예쁘게 꾸며주고 여러 가지로 마음을 쓰지만, 영미는 전에 살던 부잣집이 그립고, 못생긴 새엄마가 창피하다. 가족들은 어떻게 마음을 열게 될까? 푸른책들. 6500원.

▽21세기 세상은 어떻게 변할까 (최향숙 글, 유지환 윤정주 그림)〓‘사하라 사막이 거대한 밀밭으로 바뀐다’ ‘핵융합 에너지 생산이 실용화됐다’ ‘달 관광 티켓 판매 개시’…. 지금의 어린이들이 성인이 된 미래 사회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망을 인터넷 신문 형식으로 소개. 대교출판. 6000원.

▽전래동요를 찾아서(홍양자 지음)〓‘들깡달깡 서울가서/밤 한되 주워다가/두름박 속에 두었더니….’ 잊혀져가는 전래동요를 상기시키고 외래동요를 우리것으로 만드는 방법과 놀이에 적용할 수 있는 노래만들기 방법 제시. 전래동요 CD를 부록으로 제공. 우리교육. 1만원.

▽바람으로 남은 엄마(박상률 지음)〓13편의 짧은 이야기를 엮은 창작 동화집. 엄마와 헤어져 병든 할아버지를 모시고 사는 은지 은규 남매, 아빠의 수술비 때문에 팔려간 순둥이를 그리워하는 지곤이 등 우리 시골에서 마주칠 수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담았다. 길벗어린이. 6000원.

▽구즈맨 할아버지의 비밀 극장 (오도 허쉬 지음)〓호기심 많은 소년 안토니오는 이웃집에 사는 구즈맨 할아버지와 친해진다. 말없는 구즈맨씨는 옛날 유명배우였던 것으로 밝혀지고, 안토니오는 친구들을 불러와 구즈맨씨와 연극을 만든다. 문화 전승의 중요함을 깨우쳐주는 책. 지경사 7000원.

▼유아용▼

▽해를 닮은 마음 동시(최향 외 지음)〓마음을 맑게 해주는 동시 45편을 아름다운 컬러 삽화와 함께 실었다. ‘동심’ ‘가족’ ‘우정’ 등 주제별로 장을 나누는 한편 각 장마다 ‘시인과 함께 감상하는 동시’란을 통해 시를 더 깊이 있게 감상하는 법을 배울 수 있게 했다. 세상 모든 책. 1만원.

▽메이지가 잠자리에 들어요(루시 커즌 지음)〓책 속의 냉장고 문을 열면 우유가 나타나고, 책 속에서 이를 닦으면 칫솔이 왔다갔다 하고…. 책 속에 만들어져 있는 종이 장치를 열거나 잡아당기면 실제처럼 상황이 변하고 감춰진 물건이 나타나는 신기한 입체북. 지학사. 입체북 5권과 CD 가방 등 세트로 판매. 14만9000원.

▽난 호랑이가 될테야(알베르트 몽티스 지음)〓꼬마 마녀 마틸다와 그의 고양이 유진느. 지혜롭고 호기심도 많은 유진느는 벵골 호랑이가 되어 세상을 호령하고 싶다. 몸에 호랑이 무늬를 그려넣으면 될까? 단순하고 명쾌한 선이 눈에 쏙쏙 들어오는 그림책. 베틀 북. 5500원.

▽토끼 아저씨와 멋진 생일 선물(샬롯 졸로토 글, 모리스 센닥 그림)〓“토끼 아저씨, 우리 엄마 생일이거든요. 생일 선물 고르는 것을 도와주세요.” 엄마는 빨간 색을 좋아한다. 빨간 속옷은 어떨까? 빨간 지붕은, 빨간 새는? 상상을 통해 색채감각을 발달시키는 그림책. 지크. 6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