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한양대 경희대 등 전국 8개 대학으로 구성된 ‘한국 가상대학연합’은 6일 경성대 멀티미디어정보관 세미나실에서 각 대학 가상대학 기획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대학 운영에 관한 워크숍을 열었다.
이들 학교는 신학기부터 소속 대학 재학생들로부터 수강신청을 받은 뒤 법학 이공계열 교양 등 각 대학의 특수분야 교육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영상수업을 실시, 학생들이 다른 대학의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가상대학을 운영한다.
▼…동아대 환경공학과 김장호교수 연구팀은 차량소통이 많은 도로변 학교의 경우 낮은 층보다 높은 층의 소음이 더 심하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김교수팀이 발표한 ‘학교주변 도로교통 소음과 청감반응과의 상관관계 연구’ 논문에 따르면 방음벽이 없는 3층 건물 중학교 세곳의 층별 소음도를 측정한 결과 일반적으로 낮은 층의 소음이 더 심할 것이라는 생각과는 달리 세 학교 모두 3층의 소음이 1층보다 5∼8㏈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대 어학교육원(원장 구자은·具滋銀)은 신입생들에게 싼 가격으로 교재를 공급하기 위해 교양필수 교재인 ‘영어회화’ 구입신청을 받고 있다.
지난해 9천원에서 올해 9천5백원으로 값이 오른 이 교재는 신입생에 한해 5천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052―259―2584
▼…경남대는 대학 특성화의 일환으로 학부과정에 창업인력 양성과정 과목을 개설, 신학기부터 강의에 들어간다.
이번 학기에 개설되는 과목은 △창업기업 경영 △창업사례 분석 △품질 경영 시스템 △비즈니스 영어회화 등이며 2학기에는 창업기업 마케팅 실무와 인터넷 비즈니스, 공장 설계 등을 강의할 계획.
〈강정훈·정재락·석동빈기자〉